비보존제약, 다파글리플로진 성분 `다파로진정`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보존제약은 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SGLT)-2 억제제 계열인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 '다파로진정'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다파로진듀오서방정(10/1000㎎)'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비보존제약 관계자는 "SGLT-2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로진정, 다파로진듀오서방정은 대규모 임상과 수많은 임상 경험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이라며 "특히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은 2제에서의 병용 처방 가능 조건도 다른 SGLT-2 억제제 계열 성분에 비해 폭넓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보존제약은 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SGLT)-2 억제제 계열인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 '다파로진정'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다파로진듀오서방정(10/1000㎎)'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파로진정과 다파로진듀오서방정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에서 당분 재흡수를 억제해 혈당을 낮추고, 혈압 강하와 체중 감소의 효과를 갖고 있다. 당뇨병 진료 지침 등에 따르면 심부전, 죽상경화, 만성 신장질환 등 합병증이 있는 당뇨병 환자에게 SGLT-2 억제제 사용을 우선 권고하고 있다.
특히 다파로진정과 다파로진듀오서방정은 인슐린 작용과 무관하게 혈당을 낮춰 저혈당,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 다파로진정은1일 1회 1정을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의 복약 편의를 크게 높였다.
비보존제약 관계자는 "SGLT-2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로진정, 다파로진듀오서방정은 대규모 임상과 수많은 임상 경험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이라며 "특히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은 2제에서의 병용 처방 가능 조건도 다른 SGLT-2 억제제 계열 성분에 비해 폭넓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교생선생님, 음해 마음 아파"…옛제자 깜짝 편지
- 中, 한국 조롱? "호랑이 앞잡이, 호랑이에게 결국 물려"…美 감청의혹 직격탄
- 카드 단말기 2대 갖고 다닌 배달기사들…수상하다 했더니
- 고속도로서 왜 내렸을까…택시 승객 하차, 뒷차에 참변
- `김치의 중국 기원설` 비웃은 美 일간지…"韓 천년의 슈퍼푸드"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