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신작 ‘데미안 전기’…영웅 수집·육성 재미 담아
‘데미안 전기’의 무대는 어느 날 갑자기 밤의 세계와 연결된 균열이 발생하며 서로 다른 시공간에 존재하던 다섯 국가가 한 곳에 모인 세계 ‘펜테라’다.
숲의 나라 ‘에버우드’, 해적들의 고향 ‘포세이아’, 강철과 기술의 나라 ‘기간트리아’, 마법사들의 나라 ‘아케로스’, 세계의 수호자 ‘엘리시온’은 지속된 균열 발생에 대응하기 위해 해적과 협력해 해적 연합인 ‘파이브스타즈’ 길드를 설립했고 전설의 ‘데미안’을 탐색하기 위한 ‘데미안 원정대’를 파견하기에 이른다.
‘데미안 전기’는 균열을 막고 ‘데미안’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데미안 원정대’와 해적들의 이야기다.
영웅은 시나리오 진행과 전투를 통한 레벨 업은 물론 등급을 높이는 승급, 다른 캐릭터의 레벨을 공유 받을 수 있는 링크 시스템 등을 통해 육성이 가능하다.
각 영웅은 공격형, 방어형, 보조형, 마법형 등의 특성으로 구분되며 영웅 보유, 달성 레벨 등에 따라 해당 유형의 모든 영웅의 전투력과 생명력,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 전투 시 4개의 진형 중 하나를 선택해 공격력, 이동속도, 치명타 피해량 등을 강화할 수도 있다. 편성된 영웅의 소속 국가, 스토리 개연성, 동일성격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발생하는 강화 효과도 존재한다.
다양한 콘텐츠도 갖췄다. 스테이지 방식의 시나리오 던전인 ‘탐험’을 비롯해 PvP 콘텐츠 ‘영웅 결투장’과 ‘순위 쟁탈전’, 도전형 콘텐츠인 ‘혼돈의 탑’과 ‘시련의 탑’, 특수 던전 ‘균열의 밤’, 길드 콘텐츠인 ‘연합’, 인연 시스템과 각종 미니게임 등이다.
‘영웅 결투장’은 현상금 포스터 형식으로 노출되는 경쟁자 중 대전 상대를 선택해 진행하는 대전 콘텐츠다. 점수를 획득해 티어(등급)을 높이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순위 쟁탈전’은 100명의 이용자가 하나의 그룹으로 묶여 2일간 3전2선승제 3개의 덱으로 대결로 경쟁하는 콘텐츠다.
도전형 콘텐츠 ‘혼돈의 탑’과 ‘시련의 탑’도 만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를 통해 영웅 성장에 필요한 영웅조작과 보석,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시련의 탑’의 경우 특정 국가의 영웅으로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균열의 밤’도 영웅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던전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