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도시공사는 내년 예산을 수립하기에 앞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예산의 기획․편성 심의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재정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사업부서와 예산부서의 사전 검토를 실시하고, 주민행복참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심사 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의왕=좌승훈기자〕의왕도시공사는 내년 예산을 수립하기에 앞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예산의 기획․편성 심의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재정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제안 분야는 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시설·환경개선, 주민서비스 제고, 사회적 약자 편익 증대 등 공공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소규모 사업이다.
사업 제안은 시설 이용고객 및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6월6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사업부서와 예산부서의 사전 검토를 실시하고, 주민행복참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심사 후 선정한다.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도시공사 예산에 반영되며, 반영된 예산은 시와 의회 승인 후 최종 결정된다.
hoonj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스카’ 배우 할리 베리, 직접 공개한 발코니 누드샷 눈길[할리웃톡]
- ‘안정환♥’ 이혜원, 금손 아들이 직접 만들어준 ‘생일선물’ 자랑 “여친 생기면 더 잘할게
- ‘17살 연하♥’ 미나, 몸에 칼자국?.. 류필립 “내가 찌른 줄 알겠어”
- ‘최하 평점 굴욕 지우기’…절치부심 김민재, AC밀란과 챔스 8강서 재격돌
- ‘시축 거마비 거절’ 임영웅 몸값 공개 “1000억 원 추정.. BTS와 1 대 1로 붙어도 이겨”
- “천국서 콘서트 열길” 故현미, 밤안개 속으로 영면[SS현장]
- 심형탁, ‘18살 연하’ 대기업 출신 日 예비신부 공개.. 만화 찢고 나온 듯 (조선의사랑꾼)
- ‘병역 면탈’ 라비·나플라 징역형 구형…“평생 속죄하겠다”
- 김경진 “아내 몰래 대출받아 지인에게 돈 빌려줘”..전수민 “돈 빌려주고 사기도 당해”(결혼
- 색종이 접던 윤종신子, 엄마보다 더컸네? 16세 훈남된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