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2800만원 상금 '모바일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사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기업문화 혁신을 주제로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와 앱 아이디어를 표현한 파일을 압축해 영림원소프트랩 공모전 담당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희망하는 수상팀에 한해 제출된 아이디어의 앱 구현과 상업화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부문 대상 1000만원 등 상금 푸짐
수상팀에 아이디어 앱 구현까지 지원
전사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기업문화 혁신을 주제로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전은 모바일 앱을 소통의 도구로 활용해 '경쟁, 수직, 지시, 조직지향, 결과지향'의 기업문화를 '협력, 수평, 자율참여, 개인존중, 과정지향'으로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6월 12일 자정까지 아이디어 접수를 받는다.
참가 자격은 기업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뉘며, 팀 당 1~3인으로 구성할 수 있다. 기업부문은 정보기술(IT), 제조, 유통 금융, 서비스 등 전 업종의 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고 일반부문은 대학생, 대학원생, 교수, 프리랜서를 비롯해 특정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아이디어 표현 및 작성 형식에는 제약이 없으며, PDF 또는 PPT파일로 제출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와 앱 아이디어를 표현한 파일을 압축해 영림원소프트랩 공모전 담당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작은 아이디어 혁신성, 시장성, 상업화 의지, 앱구현 가능성, 제출물의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되며 공모작 평가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사내 기술 및 사업 전문가가 맡을 예정이다.
상금규모는 총 2800만원으로 기업부문과 일반부문 각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을 선발해 총 6팀을 수상한다. 기업부문은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이 수여되며 일반부문은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이 수여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희망하는 수상팀에 한해 제출된 아이디어의 앱 구현과 상업화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앱을 상업화할 경우 영림원소프트랩과의 수익공유는 없다. 또한, 수상 후 1년간 약 1500만원 상당의 영림원소프트랩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 '플렉스튜디오'의 'Business300' 구독상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전기차에 24조원 투자…"2030년 세계 3위 달성"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 교육·노동개혁<1>디지털 교육 혁신 현장을 가다
- 보안 SW 취약점 '쉿'…정부, 즉시 공개 안했다
- 사회 분야 데이터 모은다…교육부, 데이터 연계 연구 착수
- 전력도매가격(SMP), 전달 대비 23% 하락…상한제 효과 '반감'
- [ET시론]'선착순·1/N' 기초연금, '하후상박'으로 바꿔야
- [에듀플러스]수능수학 고득점 비법 "전형적 패턴 알고 구체적 목표…개념+기출 우선"
- 프롭테크 업계, 인테리어 피해 구제 논의 착수…'고객 보호 차원'
- [뉴스 줌인]LG유플러스 알뜰폰 5G 도매제공 10개로 확대...선택권·경쟁촉진 기대
- 누리호 3차 발사 5월 24일 확정…실용급 위성 8기 자력 발사 첫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