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기욱, 천재적 작곡 실력에 더한 '퇴폐·청량 매력'

김진석 기자 2023. 4. 11. 12: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위 기욱
원위 기욱
원위 기욱
원위 기욱
원위 기욱
원위 기욱
원위(기욱·용훈·강현·하린·동명) 기욱이 퇴폐미와 청량미를 모두 품었다.

기욱은 10일과 11일 0시, 공식 SNS에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 티저 이미지를 차례로 선보였다.

사진에는 흑과 백의 대비처럼 퇴폐와 청량미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기욱의 반전 매력이 담겼다. 록스타를 연상케 하는 펑키 룩으로 강렬한 분위기를, 미니멀한 화이트 셔츠를 입고 소년미를 드러냈다.

앞서 기욱은 타임머신이 등장하는 로고 모션에 이어 곡명에 각기 다른 타임라인이 기입된 트랙리스트를 잇달아 공개하며 독특한 '시간 역행' 컨셉트를 예고했다. 기욱은 '시간을 달리는 소년'으로 변신하며 폭넓은 콘셉트 소화력을 증명, 첫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첫 미니앨범은 전곡이 기욱의 자작곡으로 채워진 가운데 더보이즈 선우·니화를 비롯해 Aden·KAMI 등 화려한 피처링진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원위의 다수 곡들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독보적인 음악색을 구축한 기욱은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뮤지션으로서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뽐낼 전망이다.

앨범은 20일 발매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