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맞춘 주거공간 선보인다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3. 4. 11. 11: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개의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선택 폭 넓혀…전 세대 4베이 판상형에 침실 4개 구조 도입
침실2·거실 가변형 벽체 적용…니즈에 맞춰 넓은 거실, 홈오피스, 서재 등으로 활용 가능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투시도>
삶의 질 향상의 욕구가 커지고,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주거공간의 변화도 빨라지고 있다. 이에 최근 주거공간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천편일률적이고, 획일적 모양으로 공급되던 세대 내부 공간을 차별화하는 데 더욱 중점을 두는 모습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특히 코로나19 이후 집의 개념이 단순 주거공간이 아닌 업무공간, 여가공간으로 개념이 확대되면서, 이러한 니즈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라며 “때문에 건설사들도 다양한 평면을 도입하고, 옵션 등을 활용해 구조 변경을 편리하여지도록 하는 설계를 도입하는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데 집중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금강주택이 14일 견본주택을 열고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선보이는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가 각기 다른 수요자의 입맛을 맞춘 다양한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 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4개 동, 총 1103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100㎡의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먼저 다양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총 6개의 타입이 조성되며, 타입별 세대수는 ▲84㎡ A 347세대 ▲84㎡ B 371세대 ▲100㎡ A 180세대 ▲100㎡ B 190세대 ▲100㎡ C 7세대 ▲100㎡ D 8세대가 구성된다.

단지는 전 세대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4개의 침실을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침실4는 사용자 니즈에 따라 침실로 사용하거나 시스템 가구 유상 옵션 선택 시 수납에 특화된 공간(타입별 상이)으로 변동이 가능하게 해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타입 별로는 복도팬트리, 현관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다채롭게 마련해 수납공간도 확대했다.

이뿐만 아니다. 전 세대의 침실2와 거실 사이의 벽체는 가변형 구조가 적용돼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공간을 변화시킬 수 있게 했다. 이는 확장 선택 시 무상으로 제공되며, 더 넓은 거실 공간을 만들거나 홈오피스, 서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용 100㎡ A, B 타입의 경우는 현관에서 집안으로 진입하는 통로를 양방향으로 만들어 침실과 주방으로 이동하는 효율적인 동선을 구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집안 내부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고, 공간을 여러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일상화됨에 따라, 다채로운 평면 및 내부 구조를 차별화해 선보이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입주민들이 나만의 생활 패턴에 맞는 주거공간을 얻는 것은 물론, 더욱 쾌적한 생활을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갖춰 상품 설계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단지는 3.3㎡당 평균 145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으며, 이는 최근 신주거문화타운 내 분양한 상품의 경우 3.3㎡당 평균 1600만원대로 공급된 것과 비교하면, 전용 84㎡~100㎡ 공급 금액이 최저 3000만원~최대 8000만원까지 저렴할 것으로 예상돼 상당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되며 오는 14일 오픈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