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훈 국회 농해수위원장, '농협 zgm.고향으로' 카드 가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은행은 지난 10일 국회 농해수위 소병훈 위원장이 고향사랑기부제 특화 상품인 'zgm.고향으로(지금 고향으로)' 카드에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소 위원장에게 zgm.고향으로 카드의 공익성과 출시 배경 등을 소개하고, 지역경제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한 농협은행의 역할 등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지난 10일 국회 농해수위 소병훈 위원장이 고향사랑기부제 특화 상품인 ‘zgm.고향으로(지금 고향으로)’ 카드에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소병훈 위원장과 이석용 농협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소 위원장에게 zgm.고향으로 카드의 공익성과 출시 배경 등을 소개하고, 지역경제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한 농협은행의 역할 등을 설명했다.
소 위원장은 "지역경제 발전과 주민 복리향상에 기여하는 취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연계상품인 zgm.고향으로 카드에 가입했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으로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등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주는 제도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5200만원 직장인, 실수령액 따져보니…"눈물 납니다"
- "언젠가는 떡상하겠죠"…1년새 몸값 43% 뛴 '이 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영끌족 "더는 못 버틴다"…한 달 만에 아파트 경매 60% 급증
- 하루 1264대씩 팔렸다…전세계 열광한 현대차 '국민 세단'
- "내가 누군지 아냐" 여경 폭행한 예비 검사…법무부 판단은
- '박준형♥' 김지혜 집안, 동대문 시장 큰손이었다…"두 딸 모두 안면 돌출 교정해" ('옥문아')
- "감히 나랑 같은 숍 다녀?" 이혜성, 갑질 아나운서 폭로…현실판 '더글로리' 경악 ('집사부') [TEN이
- [종합] 심형탁, 아이돌 뺨치는 18살 연하 日 예비 신부 공개 "첫눈에 반했다"('조선의 사랑꾼')
- "母도 암으로 떠났는데" 김정화, ♥유은성 뇌암 선고에 오열 "모든 게 무너져" ('동상이몽2')
- 전두환 손자 "내 외증조부, 자랑스러운 독립유공자 최창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