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단지에서 볼 수 있던 주거 서비스 `e편한세상 헤이리`에 도입

장환순 2023. 4. 11. 10: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 시장에서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주거서비스를 갖춘 브랜드 아파트가 인기다.

우선, 시행사 제영산업개발(주)이 주거서비스 플랫폼 전문 업체 에스엘플랫폼(SLP)과 협업하여 단지 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에스엘플랫폼(SLP)은 르피에드 강남, 브라이튼 한남, 루카 831, 엘루크 서초 등 하이엔드 단지들의 커뮤니티 컨설팅과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업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커뮤니티·서비스 차별화…향후 단지 가치 좌우해
'e편한세상 헤이리' 주거서비스 전문 업체와 협업, 다양한 서비스 제공할 예정
e편한세상 헤이리 주택전시관

주택 시장에서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주거서비스를 갖춘 브랜드 아파트가 인기다. 획일적이고 한정적인 상품을 탈피해 다양한 커뮤니티 조성에 공을 들이고 있는 데다 주거서비스를 강화하며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있어서다. 이로 인해 주거만족도 및 단지의 가치도 좌우되면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3월 서울 영등포구 일원에 분양한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1순위 평균 경쟁률 198.76대 1을 기록했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자이 안에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특히 작은 도서관에서는 교보문고와 협약을 통해 입주민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는 도서를 추천해주는 교보문고 큐레이션 서비스를 2년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 후에도 브랜드 아파트의 진가가 발휘된다. 커뮤니티 시설이 주거만족도를 좌우하는 만큼 단지의 가치도 달라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DL건설이 경기 파주시에 분양 중인 'e편한세상 헤이리' 역시 차별화된 상품들로 눈길을 끈다. 우선, 시행사 제영산업개발(주)이 주거서비스 플랫폼 전문 업체 에스엘플랫폼(SLP)과 협업하여 단지 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에스엘플랫폼(SLP)은 르피에드 강남, 브라이튼 한남, 루카 831, 엘루크 서초 등 하이엔드 단지들의 커뮤니티 컨설팅과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업체다. e편한세상 헤이리에는 건강관리 통합 앱을 통해 건강상담, 진료예약 대행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조식 딜리버리, 하우스 키핑, 방문세차, 생활수리, 물품보관 등이 제공될 계획이다.

e편한세상 헤이리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실내놀이터, 라운지카페, 비즈니스홀, 독서실, 방과 후 교실, 선큰광장 등이 있다. 또한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약 34%로 넓은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합리적인 가격도 갖췄다. 전용면적 84㎡의 분양가가 3억원 후반대부터 최고 4억 초중반대로, 인근에 이달 분양을 앞둔 'D단지' 전용 84㎡(4억 중후반대~최고 5억 중반대) 분양가와 비교했을 때 크게 낮은 가격이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비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납부하면 나머지 5%에 대해서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도록 해 자금 부담을 한층 낮췄다. 여기에 주변 분양 단지의 이자 후불제에 반하여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되는 만큼 추후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이자부담에 대한 영향이 없다. 아울러 올해 5월부터 전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헤이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