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동시감상 通했다…왓챠영화파티, 사전예약 3천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의 원격 영화 동시감상 캠페인 '왓챠영화파티' 사전예약자가 3천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왓챠(대표 박태훈)는 왓챠영화파티 첫 회 시작을 앞둔 11일 기준 이벤트 알림 예약자가 3천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왓챠영화파티는 영화 전문가들의 해설(코멘터리)을 듣고 채팅으로 소통하면서 원격으로 동시에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석희·김시선 등 영화 전문가 참여…새로운 시청 트렌드로 부상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의 원격 영화 동시감상 캠페인 '왓챠영화파티' 사전예약자가 3천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왓챠(대표 박태훈)는 왓챠영화파티 첫 회 시작을 앞둔 11일 기준 이벤트 알림 예약자가 3천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왓챠영화파티는 파티가 열리는 시간을 미리 예약하고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왓챠영화파티는 영화 전문가들의 해설(코멘터리)을 듣고 채팅으로 소통하면서 원격으로 동시에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행사다. 황석희 번역가와 김혜리 기자, 유튜버 김시선, 무비건조(김도훈 평론가, 주성철 평론가)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왓챠에 따르면 황석희 번역가와 함께 '서치'를 감상하는 1회차에는 2천500여명이, 유튜버 김시선과 '우주전쟁'을 함께 감상하는 2회차에는 600여명에 가까운 이들이 알림예약을 신청했다.
기존 영화 동시감상은 대부분 영화관 등 장소 대관을 통해 시사회 형태로 제공됐다. 왓챠는 물리적인 한계를 넘어 영화감상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왓챠파티를 2021년 내놨다.
왓챠 관계자는 "왓챠영화파티는 영화 전문가들이 직접 호스트가 되어 영화를 선정하고 이를 해설하며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새로운 시청 문화를 지향한다"며 "영화를 즐기는 많은 분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풍성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플릭스, 액션·스릴러부터 리얼리티 다큐까지 '몰입도 100%' 신작 공개 [위클리콘]
- 티빙, 벚꽃과 함께 찾아온 티빙 오리지널·파라마운트+관 신작 공개 [위클리콘]
- "OTT 활성화 위해 해외진출·투자비 세액공제 필요" [OTT온에어]
- 콘텐츠 지우겠다는 누누티비, 넷플릭스 '길복순'은 버젓이 [OTT온에어]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