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5일만에 32만장…日 골드디스크 플래티넘 인증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psyon@mk.co.kr) 2023. 4. 11.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레저가 일본 내 폭발적인 성장세를 재입증했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는 지난 3월 29일 발매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Here I Stand'로 현지 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골드디스크 '플래티넘'은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주어진다.

트레저의 'Here I Stand'는 발매 3일 만에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돌파하더니 5일 만에 약 32만 장(YG엔터테인먼트 집계 기준)의 판매고를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레저.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레저가 일본 내 폭발적인 성장세를 재입증했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는 지난 3월 29일 발매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Here I Stand’로 현지 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골드디스크 ‘플래티넘’은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주어진다. 트레저의 ‘Here I Stand’는 발매 3일 만에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돌파하더니 5일 만에 약 32만 장(YG엔터테인먼트 집계 기준)의 판매고를 올렸다.

‘Here I Stand’는 결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가사와 세련된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록 장르의 곡이다. 트레저 특유의 에너제틱한 보컬이 더해져 노래가 담고 있는 당찬 메시지를 극대화했다. 오는 6월 개봉을 앞둔 극장판 애니메이션 ‘블랙 클로버 마법의 검’의 주제가로도 낙점됐다.

트레저는 코어 팬덤의 지표로 여겨지는 음반은 물론, 각종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대중적 인기를 넓혀가고 있다.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과 주요 플랫폼인 라쿠텐뮤직 1위를 시작으로 빌보드 재팬 종합 송차트 ‘재팬 핫100’, 주요 채널의 방송 실적과 청취자 신청 등을 집계한 일본 최대의 유선방송 기업 유센(USEN)의 J-POP 리퀘스트 랭킹, 전국 라디오 온에어 주간차트에서도 정상을 꿰찼다.

이들은 지난해 제36회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 ‘베스트 3 뉴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올해 성황리에 막을 내린 일본 첫 투어로는 K팝 아티스트 첫 일본 투어 최다 관객(약 30만) 동원이라는 신기록을 써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