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턴바이오, 자회사 이브이첨단소재 지분 13.48% 추가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스턴바이오(089140)는 회사가 보유한 이브이첨단소재(131400) 전환사채(CB) 150억을 전량 주식으로 전환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스턴바이오는 이브이첨단소재 주식 10.01%를 보유한 최대주주였으며 이번 주식전환을 통해 총 1330만9276주, 23.49%를 확보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최대주주의 지분률 상승으로 이브이첨단소재의 경영안정화와 재무적 부담해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넥스턴바이오(089140)는 회사가 보유한 이브이첨단소재(131400) 전환사채(CB) 150억을 전량 주식으로 전환한다고 11일 밝혔다. 제7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로 규모는 총 150억이며, 전환가액은 주당 1767원, 상장 예정일은 이달 28일이다.
넥스턴바이오는 스마트팩토리 공장자동화 핵심장비인 CNC자동선반 전문업체이다. 다양한 용도에 맞는 폭 넓은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양산하며 ‘스마트 자동선반 팩토리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연성회로기판(FPCB)과 투명LED FILM을 생산하는 대구 소재 기업이다. 친환경사업분야로 사업확대를 꾀하며 전기차 배터리용 FPCB 물량 수주를 늘리는 한편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인 양극재의 주요소재 탄산리튬과 수산화 리튬 관련 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2023년 본 사업의 매출확대를 기반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바이오사업의 꾸준한 성장을 통해 발전하는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함께 하게 된 업계경험이 풍부한 사내이사/사외이사 분들과 함께 준법경영, 효율경영을 통해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루탄 눈에 박힌 16세 김주열 시체로...4.19 도화선 되다[그해오늘]
- "판사님들 딸이라면"...한문철 변호사, 배승아양 사고 장면에 울컥
- "화장실 직행" 스타벅스 新메뉴 불만 폭주…무슨 일?
- 1초에 37만원어치 팔렸다, 일주일간 매출액만 무려 ‘925억원’
- 마약상이 10대를 좋아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 삼성전자도 살아나는데…네카오, 언제 오를까
- "XX" 정윤정 욕설 방송, 처분 왜 늦어지나 봤더니
- 혹한기 훈련 중 숨진 이등병…지휘관에 형사 책임 안 묻는다
- ‘입시 비리’ 정경심, 2년간 영치금 2억4천만원 받았다…서울구치소 1위
- "안 치려고 노력? 말이 안돼"...배승아양 오빠 '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