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현미, 오늘(11일) 발인…밤안개로 떠난 원조 디바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고(故) 현미가 오늘(11일) 영면에 든다.
빈소에는 조카 배우 한상진과 가수 노사연을 비롯해 가수 하춘화, 설운도, 김국환, 태진아, 김흥국, 장민호, 이찬원 등 가요계 선후배 가수들이 잇따라 찾아 고인과 마지막 인사를 했다.
MBN '특종세상'도 현미 편을 재공개하며 "향년 85세 나이로 별세한 가수 현미의 특종세상 에피소드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여정의 끝에 눈부신 햇살이 비치기를 바랍니다"라고 추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가수 고(故) 현미가 오늘(11일) 영면에 든다.
11일 오전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영결식이 엄수된다. 개그맨 이용식의 사회로 거행되며 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이 조사를 낭독하면서 고인의 넋을 기린다. 가수 박상민과 알리는 추도사를 읽을 예정이다. 지난 1964년 발매된 현미의 대표곡 '떠날 때는 말없이'가 조가로 흐른다. 고인의 유해는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 절차를 마친 후 두 아들이 거주 중인 미국에 안장된다.
현미는 지난 4일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향년 85세. 최근까지도 무대에 오르며 활발하게 활동했기에 갑작스러운 비보는 유족은 물론 대중에게도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빈소는 미국에 거주 중인 유가족이 귀국한 후인 7일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빈소에는 조카 배우 한상진과 가수 노사연을 비롯해 가수 하춘화, 설운도, 김국환, 태진아, 김흥국, 장민호, 이찬원 등 가요계 선후배 가수들이 잇따라 찾아 고인과 마지막 인사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가수 이미자, 정수라 등도 조화를 보내며 고인을 애도했다.
빈소의 모습은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한상진은 현미의 큰 아들 이영곤 씨를 안고 오열했으며 "차를 타고 이동 중이었는데 내가 운전 중이라 놀랄까 봐 지인들이 말을 안해주더라. 처음에는 가짜뉴스일 거라고 의심했지만 이후 휴대폰을 봤더니 가족들의 전화가 와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이모이기 이전에 엄마이기도 하다. 이모가 발음 조언도 많이 해주셨다. 제가 배우를 하는 데 있어서 재능과 에너지를 주신 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도 감사하다"며 눈물을 흘렸다.
노사연도 눈시울을 붉히며 "요즘 가짜뉴스가 많으니까 '말도 안 된다. 거짓말'이라고 생각했다. 진짜라고 해서 너무 놀랐다"며 비통한 심경을 밝혔다. 또 "천국에서 좋은 공연 많이 하시고 아프지 마시고 나중에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 이모의 사랑이 너무 컸다"라고 전했다.
방송가에서도 고인을 추모하는 분위기가 이어졌다. 지난 8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언제나 활기찼던 당신의 인사. 많은 이들을 안아준 그녀의 따뜻한 마음. 많은 이들을 응원한 그녀의 목소리. 지금도 노래하고 있을 영원한 우리의 디바. 당신의 노래에 울고 웃던 시간을 기억하겠습니다. Remember 가수 현미"라는 글귀와 현미의 추모 영상을 공개했다.
MBN '특종세상'도 현미 편을 재공개하며 "향년 85세 나이로 별세한 가수 현미의 특종세상 에피소드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여정의 끝에 눈부신 햇살이 비치기를 바랍니다"라고 추모했다.
한편 1938년 평안남도 강동군에서 태어난 현미는 1957년 미8군 위문 공연 무대에 오르며 가수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이후 '밤안개', '보고 싶은 얼굴', '애인', '떠날 때는 말없이' 등 히트곡을 남겼다. 작곡가 고 이봉조와 사이에 두 아들을 뒀으며 한상진과 노사연의 이모이기도 하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식] 중견배우 주진모, 9일 아내상 "슬픔 속 빈소 지켜"
- 신주아, 누가 골프를 '이렇게 입고 배워'…심한 노출에 "이렇게 보일 줄은"
- 이유비가 이승기♥이다인 민폐하객? '올핑크 하객룩'에 의견 분분 [SC이슈]
- 故현미, 별세 하루前 무대영상...한상진·노사연 오열 "별세 소식, 가짜뉴스 인 줄" ('마이웨이')[
- “이상민, 출연료만 186억..70억 빚 청산 가능했던 이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