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진도+셰퍼드 고민견 공격성에 “혈액형처럼 타고난 것”(개훌륭)[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형욱 훈련사가 프로탈출견 캡틴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했다.
4월 10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현관 중문, 케이지, 담벼락까지 탈출하는 프로 탈출견 캡틴이가 고민견으로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강형욱 훈련사가 프로탈출견 캡틴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했다.
4월 10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현관 중문, 케이지, 담벼락까지 탈출하는 프로 탈출견 캡틴이가 고민견으로 출연했다.
진도+셰프드 믹스인 캡틴이는 현관 중문을 열고 집안에 들어와 쓰레기를 하나씩 물고 오기 시작했고 쓰레기봉투까지 파헤치고 급기야 쓰레기를 먹기까지 했다. 집밖을 나갈 때마다 이웃들에게 공격성을 드러내는가 하면 이는 주민들의 피해를 낳았다.
엄마 보호자는 "180cm이 되는 케이지를 샀는데 그걸 넘더라. 케이지 위로 천막을 덮었는데 천막을 뚫었다. 와이어를 설치했는데 피가 나면서까지 뚫고 나가려고 했다. 그래서 신발장에 두자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입질도 문제라고. 아빠 보호자는 "캡틴이 문 사람이 있다. 제 아버지와 친구를 물었다. 아빠에게 짖었다. 보통 밥 주는 사람은 안 무는데 밥 달라고 짖은 것 같다. 밥 주려고 손 넣었을 때 팔꿈치를 문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강형욱은 캡틴이에 대해 "기본적으로 자신감이 넘치는 개인 것 같다. 스스로 힘이 강하다는 걸 알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하며 "건강한 어른 개가 되려면 좋은 선생님들이 필요하다. 지금은 누군가에게는 굴복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우위에 서는 것만 배우고 있다. 그게 숙달되면 계속 힘의 우위를 정하려고 할 거다. 그래서 선생님들이 중요하다. 이 시기에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일하게 캡틴을 통제할 수 있는 아빠 보호자에게는 "내가 있을 때만 통제가 가능한 개라는 걸 인지해야 한다"며 "이 집의 상황이 저희 집 상황과 굉장히 비슷하다. 저희 집에서는 말리노이즈라는 개를 키우고 있다. 저만 리더로 생각하고 저만 따르는 원맨독이다. 아빠 보호자는 (프로레슬링 선수 겸 배우) 드웨인 존슨이 돼야 한다. 힘을 쓰면 무조건 질 것 같지만 스윗하게 항상 웃고 있다. 그런 걸 원하는 거다. 장난으로도 치거나 위협적인 행동을 하지 않게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마당보다 야외 견사를 설치하는 게 훨씬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뒷마당의 텃밭을 야외 견사로 잘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다. 담 넘다가 어르신들을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건 바꿀 수 없다. 혈액형처럼 타고난 것"이라면서도 "(캡틴이는) 위험할 수도 있는 개이지만 성장 중이다. (훈련을 잘 시키면) 분명 잘 클 것 같다"고 설명했다. (사진=KBS 2TV '개는 훌륭하다‘ 캡처)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모티콘→구두가 불러온 이승기♥이다인 ‘혼전 임신설’[종합]
- 심수봉 “영부인과 같은 이름이라고 금지곡 판정, 곡명 바꿔 발매”(불후)
- 美명문대 출신 차주영 “집안은 배우 반대, ‘더글로리’ 노출에 父 가출”(전참시)[어제TV]
- “아이돌 같아” 심형탁, 미모의 18살 연하 日 여자친구 최초공개(조선의사랑꾼)
- 김정화 “♥유은성, 뇌암 수술하면 장애 90% 사망 50%” 눈물 (동상이몽2)
- 주진모, 오늘(9일) 아내상‥슬픔 속 빈소 지켜[공식]
- 이혜성, KBS 아나운서 갑질 폭로…뱀뱀 “진짜 연진이네”(집사부2)[결정적장면]
- 서인영, 꽃값만 1억 초호화 결혼식→“남편 카드로 구두 사 혼나”(당나귀귀)[어제TV]
- 뺨 맞은 혜정이‥차주영 “미치겠다” 토로에 김히어라 “누가 때렸어”
- 이상민, 소개팅女 문자에 ‘읽씹’ 하더니…새벽4시 수산시장서 애프터(미우새)[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