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2024년 대선 출마 계획” 재선 도전 재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2024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거듭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 10일 백악관에서 열린 부활절 행사에서 진행한 NBC 방송과의 약식 인터뷰에서 "나는 출마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작년 10월 자신의 재선 도전 문제에 대해 "공식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지만 2024년에 재선에 도전하려는 의사를 갖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2024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거듭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 10일 백악관에서 열린 부활절 행사에서 진행한 NBC 방송과의 약식 인터뷰에서 “나는 출마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그러나 아직 그것을 발표할 준비는 되지 않았다”며, 출마 선언 시점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작년 10월 자신의 재선 도전 문제에 대해 “공식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지만 2024년에 재선에 도전하려는 의사를 갖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NBC 뉴스화면 캡처]
구경하 기자 (isegori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통령실 이전 앞두고 도청 위험 경고”
- [제보K] ‘9시 출근, 6시 퇴근’이라더니…채용 후 말바꾸기
- 내년 총선 규칙 바뀌나?…의원 숫자·비례대표 쟁점
- 마약음료 ‘던지기’ 공급책 검거…“중국 내 윗선 3명 확인”
- 복면 쓰고 오토바이 6대 제동장치 ‘싹둑’…배달기사 부상
- [단독] ‘우키시마호’ 희생자 집단매장지 첫 확인…“발굴·송환 시급”
- 김연경 “우승할 수 있는 팀에서 더 뛰겠다!”
- “양육비 안 주는 ‘나쁜 부모’…형사 처벌 추진”
- 러시아에 납치된 우크라 어린이…“엄마들이 직접 구했다”
- 무책임한 변호사에 우는 피해자…권경애 직권조사 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