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단양군, 김영환 지사 도정 보고회 열려 외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박찬송 아나운서, 전해주시죠.
[답변]
네, 충주입니다.
김영환 지사가 오늘 단양군을 방문해 도정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김 지사는 주민들과 만나 출산 육아수당 지원, 의료비 후불제, 귀농·귀촌 활성화 등 민선 8기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협조를 당부했는데요.
단양군은 김 지사에게 단양형 레이크 파크 음악분수 설치, 시루섬 연계 도로망 구축 등을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당원 등은 김 지사의 '친일파 발언' 등에 항의하며 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였습니다.
충주시, 임대인 미납 지방세 열람권 확대
충주시가 전세 사기 등 피해를 막기 위해 임대인의 미납 지방세 열람 신청 기관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까지 확대합니다.
임대인의 미납 지방세 열람 기간은 계약일부터 임대차 기간 시작일까지인데요.
임차인이 직접 계약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충주시청 세무 관련 부서에서만 확인할 수 있어, 민원인의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제천 예총,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 참가자 모집
제천 예총이 제23회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 참가자를 5월 9일까지 모집합니다.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치고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예술제는 10개 분야로 나눠 다음 달 17일 진행됩니다.
상위 입상자는 충북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음성군, ‘착한가격 업소’ 신규 모집
음성군이 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착한가격 업소'를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은 음성군에서 영업 중인 외식 업소나 기타 개인 서비스 업소로, 법인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나 최근 2년 이내에 행정처분을 받은 곳 등은 제외됩니다.
음성군은 가격 수준과 위생 상태 등을 평가해 착한가격 업소를 선정하고 물품과 시설 개선 지원, SNS를 통한 홍보 등에 나설 계획입니다.
충주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 19일 100여 명 현장 면접 채용행사
충주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가 19일 충주 고용복지 플러스센터에서 '에너테크 인터내셔널'과 현장 면접 채용행사를 엽니다.
2차 전지 관련 제조업체인 에너테크 인터내셔널은 이날 행사에서 마케팅과 개발팀, 생산직 등 9개 부문에 1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면접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은 청년 면접비와 정장 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촬영기자:최영준/영상편집:정진욱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또 불거진 ‘美 도청’ 의혹…“40여 년간 120개국 엿들었다”
- [현장영상]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 총책은 중국에? 중간책 2명은 구속심사
- ‘미스터 션샤인’ 황기환, 100년 만에 귀환…대전현충원 안장
- [크랩] 도심 한복판에 교도소를 지은 이유
- “다시 소방공시생으로”…88년생 국회의원, 불출마 선언한 이유는?
- [영상] 차선 바꿀 때마다 ‘쿵쿵’ 뒤에서 자꾸 박는 차량, 정체는?
- 갈대숲에 숨겨진 070→010 조작 중계기…24억 전화 사기
- ‘보이스피싱’ 이제 ‘골드바’로 세탁한다…10대까지 가담
- [친절한 뉴스K] 또 스쿨존에서…“제대로된 처벌을”
- 이삿짐에 10만 명분 필로폰·권총…미국 마약판매상 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