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적정 택시요금 현실화 방안 토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택시 요금 인상폭을 두고 광주시와 택시업계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10) 오후 광주 북구 교통문화연수원에서 광주지역 적정 택시요금 현실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광주시장과 광주시 대중교통과, 교통단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토론회에서는 택시요금 인상 추진배경과 적정 택시요금 현실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택시 요금 인상폭을 두고 광주시와 택시업계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10) 오후 광주 북구 교통문화연수원에서 광주지역 적정 택시요금 현실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광주시장과 광주시 대중교통과, 교통단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토론회에서는 택시요금 인상 추진배경과 적정 택시요금 현실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광주택시조합을 비롯한 택시 업계는 운영난 해소 등을 위해 요금을 현행 3,300원에서 4,600원으로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고, 광주시는 서민 부담 가중을 이유로 기본요금을 4천 원으로 인상하는 안을 제시하며 갈등을 빚어오고 있습니다.
김애린 기자 (thirst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또 ‘들통난’ 미국의 도청…“40여 년간 120개국 엿들었다”
- [현장영상]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 총책은 중국에? 중간책 2명은 구속심사
- ‘미스터 션샤인’ 황기환, 100년 만에 귀환…대전현충원 안장
- ‘보이스피싱’ 이제 ‘골드바’로 세탁한다…10대까지 가담
- “다시 소방공시생으로”…88년생 국회의원, 불출마 선언한 이유는?
- [영상] 차선 바꿀 때마다 ‘쿵쿵’ 뒤에서 자꾸 박는 차량, 정체는?
- 갈대숲에 숨겨진 070→010 조작 중계기…24억 전화 사기
- [친절한 뉴스K] 또 스쿨존에서…“제대로된 처벌을”
- 이삿짐에 10만 명분 필로폰·권총…미국 마약판매상 구속 기소
- 최신예 호위함 충남함 진수…“다기능 위상배열레이더 첫 장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