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골관절염 치료제 ‘SKCPT’ 식약처 허가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정밀화학·의약품 기업 SK케미칼이 개발한 골관절염(퇴행관절질환) 치료제 'SKCPT'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 신청했다.
SK케미칼은 골관절염 치료제 'SKCPT'를 식약처에 품목허가 신청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업계에서는 SKCPT를 SK케미칼의 제품인 천연물신약 조인스정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개량신약으로 추정하고 있다.
SK케미칼 측은 "SKCPT 품목허가 취득 후 국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식약처에 품목허가 신청 공시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정밀화학·의약품 기업 SK케미칼이 개발한 골관절염(퇴행관절질환) 치료제 ‘SKCPT’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 신청했다.
SK케미칼은 골관절염 치료제 ‘SKCPT’를 식약처에 품목허가 신청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앞서 2021년 1월부터 작년 5월까지 SKCPT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을 진행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SKCPT를 SK케미칼의 제품인 천연물신약 조인스정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개량신약으로 추정하고 있다. 조인스정 매출액은 450억원 수준이다.
SK케미칼 측은 "SKCPT 품목허가 취득 후 국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