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가대 월간 시상식 방탄소년단, 초반 독주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3주년을 맞이하는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이 월간 시상식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가운데, 글로벌 최정상 그룹 방탄소년단의 초반 독주가 시작됐다.
스포츠서울이 주관, 주최하는 가요 시상식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는 지난 4월3일부터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캐스트(FANCAST)를 비롯해, 아이돌챔프, 포도알 등 팬덤 플랫폼에서 서울가요대상 신설 시상 부문에 대한 월간투표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33주년을 맞이하는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이 월간 시상식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가운데, 글로벌 최정상 그룹 방탄소년단의 초반 독주가 시작됐다.
스포츠서울이 주관, 주최하는 가요 시상식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는 지난 4월3일부터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캐스트(FANCAST)를 비롯해, 아이돌챔프, 포도알 등 팬덤 플랫폼에서 서울가요대상 신설 시상 부문에 대한 월간투표를 시작했다.
서울가요대상 신설 부문은 ‘월드 트렌드 아티스트’(World Trend Artist)와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Fan Choice of the Year)로 100% 팬 투표를 통해 각각 그룹과 솔로 아티스트를 선정한다.
첫주 투표가 진행된 가운데 10일 오후 4시 기준으로, 글로벌 케이팝 트렌드의 리더를 뜻하는 ‘월드 트렌드 아티스트’ 부문은 세계 최정상 그룹 방탄소년단이 여전히 2개 팬덤 플랫폼에서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나머지 1개 팬덤 플랫폼에서는 1위였던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추월해 최근 커리어 하이 행진으로 미니 10집 선주문 218만장을 기록한 세븐틴이 1위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2위로 밀려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2위를 유지 중인 트와이스와 에이티즈가 각 플랫폼에서 1위와 팽팽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솔로 가수 및 그룹 멤버를 대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를 뜻하는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 부문에서는 큰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방탄소년단 뷔가 모든 팬덤 플랫폼에서 1위를 탈환하며 압도적 팬덤을 보여주고 있다.
1개 플랫폼에서 1위였던 김호중이 2위로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기존 2위를 그대로 유지 중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준이 3위에서 2위로 상승하며 머지않아 1위 자리 탈환을 기다리고 있다.
아직 투표가 일주일밖에 진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방탄소년단이 초반 승기를 그대로 이어가며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어 ‘이달의 아티스트’에서 4월의 왕좌를 지킬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달의 아티스트’ 4월의 각 부문별 1위에게는 영예로운 이달의 아티스트 트로피 전달과 함께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광고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스카’ 배우 할리 베리, 직접 공개한 발코니 누드샷 눈길[할리웃톡]
- [단독]이승기·이다인 결혼식, 불도장에 랍스터 등 30만원대 식사로 하객 대접…이서진·이선희는
- 층간소음 이웃 폭행사망 전직 씨름선수, 징역 1년6월 실형
- 사기캐 둘째에 이동국 “집에 있는 딸 좀 찾아달라”
- 엄정화, 몸매 관리 비결 “치킨 혼자 배달시켜먹은 적 없어”
- 원로배우 주진모, 9일 처상…아내 안봉희 씨 지병으로 별세
- ‘더 글로리’ 신예은, 지나가던 시민에게 혼쭐..“학폭 증거 사진 찍을 때”(라디오쇼)
- 모델 이호연, 이승기♥이다인 부케 주인공 “곧 좋은 소식”
- ‘K빌런’ 허성태의 반전 “난 소심한 악역, 출연료 15만원 받다 ‘쓰리룸’ 전세 살아요” [SS인
- 유재석, 지석진 ‘콧볼축소수술’ 폭로..지석진 “20년 전에 한 거야” 분노(핑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