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자영업자 지원 20억 특별출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20억원을 특별출연해 KB소호컨설팅센터로부터 컨설팅을 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모두 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전국 13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소호컨설팅을 제공받은 자영업자 중 추천서를 발급받은 개인 기업입니다.
이번 금융지원 업무협약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최대 1억원까지 보증 심사를 통해 산정된 보증 한도를 150%까지 우대하며, 보증료율도 연 0.5% 이하로 우대 적용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우대 발급한 보증서를 담보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정책자금대출과 일반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일반자금을 지원하는 경우 고객 실적에 따라 최대 2.2%p의 우대금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한편 'KB 소호 컨설팅'은 KB국민은행이 지난 2016년 9월 시작한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은행권 최초로 전국 단위의 'KB 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자영업자에게 경영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전국 13개 센터를 운영 중이며 ▲입지·상권 분석 ▲경영(마케팅, 홍보, SNS 등) ▲자금조달 ▲창업 일반 ▲세무·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지금까지 2만6천여건의 사업경쟁력 강화 컨설팅을 제공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여금으로만 20억…신의 직장 어디인가 봤더니?
- 주당 72만원 치솟은 에코프로…주가 잇따른 '경고음'
- [단독] 내부통제 엉망…국민연금 직원들 주식거래 대규모 적발
- “관심없어요” 사라지는 재건축 수주전
- '삼각별' 역사에 가장 빠른 녀석이 왔다…가격은 무려?
- 2년 지나면 '뚝' 떨어지는 보험계약 유지율, 왜?
- [단독] '정관장 나와'…현대백화점 그룹, 홍삼 사업 진출
- 여의도에서 중국까지 뱃길 뚫는다…난관도 여전
- '정보 유출' 한화 이틀만에 보상안…CJ는 두달째 '모르쇠'
- "천원 아침, 마음껏 드세요"…서울시도 1천원 지원 - SBS 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