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장원영 "첫 단독 작사 참여, 정체성과 주체성 펼치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브 장원영, 안유진이 단독 작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안유진.
이번 앨범에는 안유진과 장원영이 단독 작사를 맡아 의미를 더했다.
안유진은 '히로인', 장원영은 '마인'과 '샤인 위드 미'로 아이브만의 새로운 세계를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아이브 장원영, 안유진이 단독 작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10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서울에서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에는 안유진과 장원영이 단독 작사를 맡아 의미를 더했다. 안유진은 '히로인', 장원영은 '마인'과 '샤인 위드 미'로 아이브만의 새로운 세계를 표현했다.
이날 안유진은 "이번이 첫 정규 앨범이었기 때문에 주체적으로 참여해보고 싶다는 마음이었다. 제 가사가 채택됐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굉장히 기뻤고, 의미 있었다"고 전했다.
장원영은 '샤인 위드 미'에 대해 "저희 다이브들을 향한 진심 어린 마음과 애정을 듬뿍 담아 작사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브라는 그룹이 가진 정체성과 창의성과 표현력을 펼치고 싶어 작사에 도전했다"며 "사랑에 있어서 사랑의 주체성과 결정권을 가진 사람은 나라는 것을 들려주고 싶었다. '샤인 위드 미'는 팬들을 향한 마음을 가득 담았다"고 전했다.
'아이해브 아이브'는 오늘(10일) 저녁 6시에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