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TP, 혁신기업 4곳과 지산학협력 합동브랜치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센터는 지난 4월 7일 CES 참가 및 혁신상 수상 대상 기업으로 이뤄진 4개 기업과 협력해 57~60호 지산학협력 합동 브랜치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다양한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합동 브랜치를 개소하게 돼 특별한 날로 기억될 것이다"라면서 "지역 내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혁신의 주체가 되어 주시길 기대하고 부산테크노파크도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센터는 지난 4월 7일 CES 참가 및 혁신상 수상 대상 기업으로 이뤄진 4개 기업과 협력해 57~60호 지산학협력 합동 브랜치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58호 브랜치 ㈜샤픈고트는 제조, AI, 화학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 CES 혁신상 수상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등 다수의 수상 경력과 100여건에 달하는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산학 협력을 통해 산학공동 기술개발 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59호 브랜치 ㈜케이워터크레프트는 부산대학교 내에 소재하고 있으며 수전해 기반 수소연료전지 발전기 개발과 보급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브랜치 개소 이후 공동연구를 진행 중인 부산대뿐 아니라 지역 대학과의 교류를 통한 석·박사 인력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이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60호 브랜치 ㈜씨에이랩은 필터 기반 청정산업을 새롭게 주도하기 위해 세계 최초 정전-나노 융합 소재를 기반으로 소비재부터 소재까지 기술력과 성장성을 지닌 지속가능성 기반 클린테크 기업이다. 부산지역 산학협력단의 기술이전과 노하우를 통해 친환경 클린테크 분야 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다양한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합동 브랜치를 개소하게 돼 특별한 날로 기억될 것이다”라면서 “지역 내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혁신의 주체가 되어 주시길 기대하고 부산테크노파크도 돕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황정음 따라하다가 큰일 난다"..이혼 소중 중 연애에 대한 이혼변호사의 경고 [헤어질 결심]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