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3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진군이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울진군은 일제 정리 기간을 10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2개월간 실시하며, 우선 체납고지서를 일괄 발송해 체납 안내 문자를 전송하는 등 체납액 알림 활동을 통해 체납자의 자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0일부터 6월 9일까지 2개월간 실시
[울진=뉴시스]안병철 기자 = 경북 울진군이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울진군은 일제 정리 기간을 10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2개월간 실시하며, 우선 체납고지서를 일괄 발송해 체납 안내 문자를 전송하는 등 체납액 알림 활동을 통해 체납자의 자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고액 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자동차, 예금, 급여, 각종 채권 등 재산을 파악해 압류 등 체납처분을 강화하고 출국금지, 관허사업 제한 등 행정제재도 병행해 체납액 징수 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조세 형평성 확보를 위해 상습 체납 차량을 대상으로 상시 번호판 영치 및 공매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술 재무과장은 "경제적 상황이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을 유도하고 납부 능력이 있는 고액 상습적인 체납자에게는 강력한 행정제재를 부과하는 등 공정하고 효율적인 징수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방세 납부는 가상 계좌, 위택스, ATM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bc157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