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 "데뷔 엊그제 같은데..정규앨범 감회 남달라"

영등포(서울)=윤성열 기자 2023. 4. 10.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첫 정규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

이서는 "어느덧 아이브의 이름으로 정규앨범이 나오게 됐다"며 "정말 너무 신기하다. 많은 사랑을 주신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이브가 정규앨범을 내는 것은 2021년 12월 데뷔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처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영등포(서울)=윤성열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가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아이엠(I AM)'과 선공개곡 '키치(Kitsch)'을 비롯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2023.04.1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영등포(서울)=윤성열 스타뉴스 기자] 걸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첫 정규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

아이브는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장원영은 "데뷔 쇼케이스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정규앨범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유진은 "정규앨범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서는 "어느덧 아이브의 이름으로 정규앨범이 나오게 됐다"며 "정말 너무 신기하다. 많은 사랑을 주신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이브가 정규앨범을 내는 것은 2021년 12월 데뷔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처음이다.

지난달 27일 선 공개한 수록곡 '키치'(Kitsch)는 지난 8일 MBC '쇼! 음악중심'과 9일 SBS '인기가요'에서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며 아이브의 컴백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엠'(I AM)을 비롯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아이엠'은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이다. '어제와는 또 다른 나를 발견하자'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았다.

'히트곡 메이커' 김이나 작사가와 협업을 통해 아이브만의 당당함을 표현했으며, 독특하고 중독성 있는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함께 고조되는 드럼비트, 베이스, 보컬이 어우러져 다이내믹함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안유진과 장원영이 단독 작사로 3곡에 참여했다. 안유진은 '히로인'(Heroine), 장원영은 '마인'(Mine)과 팬송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를 각각 작사했다. 가을과 레이는 '키치'를 포함한 '섬찟(Hypnosis)', '낫 유어 걸'(NOT YOUR GIRL), '궁금해(Next Page)' 등 수록곡 4곡의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영등포(서울)=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