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배움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이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강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수지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12기 수지노인대학 입학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는 수지구청 대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 수지구지회 부설 '제12기 수지노인대학' 입학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정춘숙 국회의원, 지미연, 강웅철, 김선희 경기도의회 의원, 정판종 수지노인대학장, 이재규 (사)대한노인회 수지구지회장, 노인대학 입학생 등 200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수지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12기 수지노인대학 입학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수지구청 대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 수지구지회 부설 ‘제12기 수지노인대학’ 입학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정춘숙 국회의원, 지미연, 강웅철, 김선희 경기도의회 의원, 정판종 수지노인대학장, 이재규 (사)대한노인회 수지구지회장, 노인대학 입학생 등 200명이 참석했다.
올해 노인대학에는 최고령 김종주(96세), 고경숙(95세) 어르신을 포함한 총 173명이 입학했다.
어르신들은 4월부터 오는 9월까지 매주 2회 총 30회(2년 과정) 건강, 교양, 국내외 정세, 레크레이션, 문화탐방,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이 시장은 "괴테의 희곡 파우스트는 파우스트 박사가 배움의 갈증으로 인해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가면서 세상을 탐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 결국 ‘배움을 계속 추구하다 보면 인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이것이 구원에 이르는 길이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작품"이라며 "배움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이 대단하고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훌륭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신 정판종 수지노인대학장님, 이재규 (사)대한노인회 수지구지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고, 어르신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것들을 많이 배우시고 행복한 마음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용인특례시=윤상연 기자syyoon1111@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끌족 "더는 못 버틴다"…한 달 만에 아파트 경매 60% 급증
- "누가 아재 신발이래?" 장원영·아이유도 신었다…품절 대란
- "방송 1회당 3억6000만원 팔렸다"…때이른 더위에 '불티'
- "쓸쓸히 혼자 죽기는 싫다"…현미 사망 후 합가 요구한 시어머니
- 급여 2억·상여 20억…'성과급 파티' 신의 직장은 어디?
- "감히 나랑 같은 숍 다녀?" 이혜성, 갑질 아나운서 폭로…현실판 '더글로리' 경악 ('집사부') [TEN이
- '연봉 30억' 염경환 "빚 갚으려 시작한 홈쇼핑, 지금은 1년에 방송 902개" ('옥문아')
- [종합] 이상민, 소개팅女 연락 2주간 읽씹하더니…새벽 4시 수산시장 에프터 '뭇매' ('미우새')
- '야구 여신' 박지영, 한 뼘 의상으로 뽐낸 무결점 각선미…미스코리아 출신은 다르네
- "보름달 뜰 때 자살 많아져"…늘어난 달빛 생체시계에 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