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휘·박정아 포함 女배구대표팀 VNL 참가 16인 로스터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배구협회(이하 배구협회)가 국제배구연맹(FIVB) 주최 2023 발리볼 네이션스리그(VNL)에 나설 여자배구대표팀 16명 명단을 확정해 10일 발표했다.
올해 VNL은 오늘 5월 30일 시작된다.
세사르 곤살레스 감독은 소속팀 바키프방크(튀르키예) 일정이 종료 되는대로 입국해 대표팀에 합류한다.
곤살레스 감독이 한국으로 오기 전까지는 최근 대표팀 코칭스태프에 합류한 한유미 코차가 선수단 훈련을 이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배구협회(이하 배구협회)가 국제배구연맹(FIVB) 주최 2023 발리볼 네이션스리그(VNL)에 나설 여자배구대표팀 16명 명단을 확정해 10일 발표했다. 올해 VNL은 오늘 5월 30일 시작된다.
이후 7월 2일까지 튀르키예(터키), 브라질 등에서 일정을 소화한다. 한국에서도 VNL 경기가 열린다.
5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1주차 대회가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2주차 대회는 6월 13일부터 18일까지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각각 열린다. 국내에서 개최되는 3주차 대회는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예정됐다.
2023 VNL에는 아웃사이드 히터 강소휘(GS칼텍스)와 박정아(한국도로공사)를 중심으로 정호영, 박은진(이상 KGC인삼공사) 이다현(현대건설) 이주아(흥국생명) 등 젊은 미들 블로커 합류가 눈에 띤다.
세사르 곤살레스 감독은 소속팀 바키프방크(튀르키예) 일정이 종료 되는대로 입국해 대표팀에 합류한다. 곤살레스 감독이 한국으로 오기 전까지는 최근 대표팀 코칭스태프에 합류한 한유미 코차가 선수단 훈련을 이끈다.
배구협회는 "곤살레스 감독의 훈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선수단을 이끌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충북 진천선수촌에 입촌한다.
이후 5월 21일께 1주차 일정이 열리는 튀르키예 안탈리아로 출국한다. 이곳에서 대회 개막 직전까지 일주일 동안 현지 전지훈련을 할 계획이다.
◆2023 VNL 참가 여자배구대표팀 16인 로스터
▲세터 : 김다인(현대건설) 김지원(GS칼텍스) 염혜선(KGC인삼공사) ▲아웃사이드 히터 : 강소휘(GS칼텍스), 김다은, 김미연(이하 흥국생명) 박정아(한국도로공사) 정지윤(현대건설), 표승주(IBK기업은행) ▲아포짓 : 문지윤(GS칼텍스) ▲미들 블로커 : 박은진, 정호영(이하 KGC인삼공사) 이다현(현대건설) 이주아(흥국생명) ▲리베로 : 문정원(한국도로공사) 신연경(IBK기업은행)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곤살레스 女배구대표팀 감독 "FIVB 랭킹 관리 중요하죠"
- 곤살레스 女배구대표팀 감독, 2월 한국 찾아 V리그 관전 예정
- 세사르 곤살레스 女배구대표팀 감독 '운영 방안 밝힌다' 14일 회견
- 한유미 해설위원 코치 데뷔 女배구대표팀 코치 선임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