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마티, 카카오웹툰 홍보대사 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은 버추얼 아이돌그룹 '메이브(MAVE:)'의 멤버 마티가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브랜드 엠버서더(홍보대사)로 발탁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를 기념하는 웹툰도 오는 15일부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 연재된다.
메이브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해 만든 버추얼 아이돌그룹이다.
마티의 브랜드 엠버서더 선정을 기념해 인도네시아판으로 선보이는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다룬 웹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버추얼 아이돌그룹 ‘메이브(MAVE:)’의 멤버 마티가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브랜드 엠버서더(홍보대사)로 발탁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를 기념하는 웹툰도 오는 15일부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 연재된다. 게입업체가 기획한 가상인간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진출한 데 이어 브랜드 엠버서더로 활약하는 모양새다.
메이브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해 만든 버추얼 아이돌그룹이다. 올해 1월 앨범 ‘판도라의 박스’로 공식 데뷔했다. 멤버 4명 중 1명인 마티는 인도네시아어로 소통이 가능한 인물이라는 설정이다.
마티의 브랜드 엠버서더 선정을 기념해 인도네시아판으로 선보이는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다룬 웹툰이다. 지난 2월 국내 카카오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해 한 달 여 만에 누적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메이브 멤버 4명이 한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하면서 성장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달 중 마티가 인도네시아어로 이 웹툰을 소개하는 코멘터리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 측은 메이브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가 빠르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달 31일엔 일본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오는 15일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대만·태국, 16일 타파스, 다음달 25일 프랑스 등에도 공개한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도 대기 싫다" 스타벅스 신메뉴에 불만 폭주…무슨 일?
- 급여 2억·상여 20억…'성과급 파티' 신의 직장은 어디?
- 70만원도 돌파 '끝 모를 상승세'…이 회사 주가 '파죽지세'
- 영끌족 "더는 못 버틴다"…한 달 만에 아파트 경매 60% 급증
- 이렇게 자면 큰일…뇌졸중 위험 높은 사람들 특징 보니 [건강!톡]
- "감히 나랑 같은 숍 다녀?" 이혜성, 갑질 아나운서 폭로…현실판 '더글로리' 경악 ('집사부') [TEN이
- '연봉 30억' 염경환 "빚 갚으려 시작한 홈쇼핑, 지금은 1년에 방송 902개" ('옥문아')
- [종합] 이상민, 소개팅女 연락 2주간 읽씹하더니…새벽 4시 수산시장 에프터 '뭇매' ('미우새')
- '야구 여신' 박지영, 한 뼘 의상으로 뽐낸 무결점 각선미…미스코리아 출신은 다르네
- "보름달 뜰 때 자살 많아져"…늘어난 달빛 생체시계에 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