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아·강소휘 등 VNL 나설 대표팀 명단 발표...김지원 ·문지윤·김다은 첫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나설 여자배구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대한배구협회는 내달 30일부터 7월2일까지 튀르키예, 브라질 그리고 경기도 수원시에서 개최되는 2023 VNL에 참가할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진천선수촌에 소집할 예정이며, 5월 21일경 1주차 개최지인 튀르키예 안탈리아로 출국하여 대회 개막 직전 1주일 간 현지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나설 여자배구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대한배구협회는 내달 30일부터 7월2일까지 튀르키예, 브라질 그리고 경기도 수원시에서 개최되는 2023 VNL에 참가할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의 명단을 발표했다.
총 16명의 선수가 파견될 예정이다. 세터진에는 김다인(현대건설), 김지원(GS칼텍스)과 염혜선(KGC인삼공사)이 발탁됐다. 리베로에는 문정원(한국도로공사)과 신연경(IBK기업은행)이 합류한다.
아웃사이드 히터에는 강소휘(GS칼텍스)를 비롯해 김다은, 김미연(이하 흥국생명), 박정아(한국도로공사), 정지윤(현대건설), 표승주(IBK기업은행)까지 총 6명이며, 아포짓에는 문지윤(GS칼텍스)이 선발됐다. 미들블로커에는 박은진 정호영(이하 KGC인삼공사), 이다현(현대건설), 이주아(흥국생명)가 합류할 예정이다.
VNL 1주차는 5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1주차 대회가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개최된다. 2주차 대회는 6월 13일부터 18일까지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국내에서 개최되는 3주차는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린다.
한편, 세자르 에르난데스 대표팀 감독은 소속팀 바키프방크의 일정이 종료 되는대로 입국하여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세자르 감독이 합류 이전까지는 여자대표팀의 한유미 코치가 세자르 감독의 훈련 프로그램을 토대로 훈련을 이끌 계획이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진천선수촌에 소집할 예정이며, 5월 21일경 1주차 개최지인 튀르키예 안탈리아로 출국하여 대회 개막 직전 1주일 간 현지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기캐 둘째에 이동국 “집에 있는 딸 좀 찾아달라”
- 엄정화, 몸매 관리 비결 “치킨 혼자 배달시켜먹은 적 없어”
- 원로배우 주진모, 9일 처상…아내 안봉희 씨 지병으로 별세
- “원하는 분 많아서…” 은퇴 의지보다 책임감이 더 큰 김연경
- ‘더 글로리’ 신예은, 지나가던 시민에게 혼쭐..“학폭 증거 사진 찍을 때”(라디오쇼)
- [단독]이승기·이다인 결혼식, 불도장에 랍스터 등 30만원대 식사로 하객 대접…이서진·이선희는
- ‘기캐’도 반한 벚꽃…임지연 ‘꽃받침’ 수줍미소
- ‘마약 혐의’ 유아인, 공범으로 수사 확대 “2차 소환 예정”
- 모델 이호연, 이승기♥이다인 부케 주인공 “곧 좋은 소식”
- ‘음주운전만 3번’ 호란, ‘복면가왕’ 출연에 누리꾼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