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고성)(lovecony@nate.com)]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스마트농업을 이끌 농업인 육성과 드론의 농업 이용 활성화를 위해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고성군 관계자는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촌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강원고성)(lovecony@nate.com)]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스마트농업을 이끌 농업인 육성과 드론의 농업 이용 활성화를 위해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청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있는 관내 거주 농업인 이며, 신청접수는 오는 1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은 드론 전문기관의 위탁교육을 통해 드론조종 자격증(1종)을 취득하는 사업으로, 선발된 지역 내 농업인에게는 2023년 12월 15일까지 자격증 취득자에 한하여 교육비의 50%(103만원 한도)를 지원해준다.
교육은 비행 원리, 항공법규, 항공기상 등 이론교육과 이륙 비행, 원주 비행, 공중 정지비행 등 실기교육 과정으로 14일간 경동대학교 고성캠퍼스 (피스퀘어 경동 드론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자 선정 우선순위는 농업용 드론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드론 자격증이 없는 농업인, 농업용 드론 병해충 방제단에 참여하면서 자격증이 없는 농업인, 청년 후계농업경영인, 영농규모(임차농지 포함)가 큰 농가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교육대상자 선정 및 통보는 오는 21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촌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강원고성)(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도감청 파문 와중에도 尹대통령 '노조 때리기' 계속
- '30인 미만' 근로 감독 제외해놓고, 이정식 "장시간 감독 강화"?
- 여야 정치인은 왜 맨날 싸우기만 할까?
- 뜨거워진 한반도, 지방정부가 해야 할 SDGs-ESG
- 북한, 나흘째 연락 채널 '무응답'…통일부 "일방적 차단 가능성"
- 이재명 "일국의 대통령실이 도청에 뚫려? 황당무계"
- "윤 정부의 대통령실 졸속 이전, 미국 도·감청 쉽게 만들어"
- 유승민, 美 감청사건 윤 정부 대응 질타 "미국과 협의? 한심하고 비굴"
- 우크라이나 다음은 대만, 한반도? 논리적 비약이다
- 임신중지권 철저히 외면하는 尹 정부,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