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 12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10대 신재생 에너지 전문전시회 가운데 하나인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가 오는 12일 엑스코에서 개막한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엑스코 등이 주관하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한편, 그린에너지엑스포 기간 중 국내 유일의 태양광과 수소 분야의 비즈니스 콘퍼런스인 국제미래에너지컨퍼런스(PVMI·H2MI)도 동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10대 신재생 에너지 전문전시회 가운데 하나인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가 오는 12일 엑스코에서 개막한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엑스코 등이 주관하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그린에너지엑스포는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은 물론이고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수요기업도 대거 참여하는 국제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규모인 25개국 300개사가 천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솔라루프, 에너지 저장시스템 등 신재생에너지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 전시한다.
주요 기업으로는 생산량 기준 세계 10대 태양전지와 패널 리딩 기업들인 한화큐셀과 통웨이, JA솔라, 론지솔라, 트리나솔라, 징코솔라, 라이젠 사가 참가한다.
또,세계 10대 태양광 인버터 기업인 솔라엣지, 화웨이, 선그로우, 시능, 그로와트, 굿위, 케이스타, 솔리스 등 8개사와 국내 리딩기업인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 한솔테크닉스, 아이솔라, 엔라이튼, 에스디엔, 알피오, 해동엔지니어링, OCI파워, 한화컨버전스가 스폰서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진행되지 않았던 갈라 디너(Galla Dinner)로 '네트워킹 파티'가 열리며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한 '그린에너지어워드(Green Energy Award)'도 개최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은 국내 기업의 수출 진작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던 수출상담회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출 상담회는 중국, 미국, 캐나다, 독일, 베트남, 인도 등 22개국 81개사의 바이어가 참여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기업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그린에너지엑스포 기간 중 국내 유일의 태양광과 수소 분야의 비즈니스 콘퍼런스인 국제미래에너지컨퍼런스(PVMI·H2MI)도 동시 개최된다.
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열릴 태양광마켓인사이트(PVMI)에서는 'RE100 구현을 위한 태양광 발전의 미래'를 주제로 한 태양광 산업의 최신 트렌드가 공유되며, 13일과 14일 양일에는 '수소-산업화 엔진의 시동을 걸다'를 주제로 한 수소마켓인사이트(H2MI)가 진행된다.
이 밖에 올해 처음으로 한국RE100협의체 주관으로 'RE100 구현과 태양광 산업' 특별세션을 개최하고, 우리나라 주도의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에서는 GGGI의 그린에너지 사업 개발과 파리협정 6조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특별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20주년을 맞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기업 간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신재생에너지 트렌드 교류 역할을 넘어 국제사회 에너지 문제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전문전시회이다"라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참가 기업·기관 간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공유를 통해 관련 산업의 시장 확대와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지민수 기자 minsji@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캠핑장 예약 안되는 이유 있었네…대행에 매크로까지
- 휴식하는 정자가 그 정자?…수년째 방치된 민망 안내판
- 처가 결혼 반대에…태국 경찰관, 장인·장모 총격 살해
- '층간소음' 윗집 1시간 동안 때려 숨지게 한 전직 씨름선수
- 78세 할머니 강도, 은행 털다 잡혔다…쪽지엔 "놀라지마 돈내놔"
- 경찰 "CCTV 분석, 천공 안 나와"…미복구 영상은 확인 못해
- 최신예 호위함 '충남함' 진수…3600톤급 K방산 집약체
- 檢, '대마 흡연·판매' 남양유업 3세 1심에 항소
- 청주서 오토바이 훼손 잇따라…경찰 수사
- 지인 무차별 폭행하고 카드 훔친 불법체류 중국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