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결제하면 할인해주는 신용카드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결제 금액의 5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신용카드가 나왔다.
네이버웹툰은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첫 웹툰 특화 신용카드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네이버웹툰과 삼성카드가 웹툰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한 것은 그만큼 웹툰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유료 이용자 겨냥
웹툰 결제 금액의 5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신용카드가 나왔다. 네이버웹툰은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첫 웹툰 특화 신용카드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웹툰 결제 혜택이 들어간 제휴 신용카드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온라인 쇼핑몰, 커피 전문점 결제에 따른 포인트 혜택도 있다.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다시 네이버웹툰 콘텐츠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디자인은 인기 웹툰 ‘화산귀환’과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3종으로 구성됐다.
네이버웹툰과 삼성카드가 웹툰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한 것은 그만큼 웹툰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어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21년 웹툰산업 매출은 약 1조5660억원으로, 전년 대비 48.6% 증가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이용자 혜택이 강화됐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제휴 카드를 출시했다”며 “다양한 혜택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도 대기 싫다" 스타벅스 신메뉴에 불만 폭주…무슨 일?
- 급여 2억·상여 20억…'성과급 파티' 신의 직장은 어디?
- 70만원도 돌파 '끝 모를 상승세'…이 회사 주가 '파죽지세'
- '9만전자' 간다…14년 만의 '최악 실적'에도 개미들 환호
- 이렇게 자면 큰일…뇌졸중 위험 높은 사람들 특징 보니 [건강!톡]
- "감히 나랑 같은 숍 다녀?" 이혜성, 갑질 아나운서 폭로…현실판 '더글로리' 경악 ('집사부') [TEN이
- '연봉 30억' 염경환 "빚 갚으려 시작한 홈쇼핑, 지금은 1년에 방송 902개" ('옥문아')
- [종합] 이상민, 소개팅女 연락 2주간 읽씹하더니…새벽 4시 수산시장 에프터 '뭇매' ('미우새')
- '야구 여신' 박지영, 한 뼘 의상으로 뽐낸 무결점 각선미…미스코리아 출신은 다르네
- "보름달 뜰 때 자살 많아져"…늘어난 달빛 생체시계에 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