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알앤티, 북미최대 전기차업체 첫 픽업트럭에 모터마운트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흥알앤티가 북미 최대 전기차 업체의 첫 전기 픽업트럭에 모터 마운트를 공급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대흥알앤티는 오는 3분기 출시 예정인 전기차업체 T사의 전기 픽업트럭(모델명 사이버트럭)에 모터 마운트를 공급한다.
공급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A사가 북미 지역에 출시할 월 수천대분 안팎의 전기트럭 모터 마운트를 공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대흥알앤티가 이 회사에 모터 마운트를 공급하는 것은 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흥알앤티가 북미 최대 전기차 업체의 첫 전기 픽업트럭에 모터 마운트를 공급한다. 모터 마운트는 전기차 모터 진동과 소음을 방지하는 핵심 부품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대흥알앤티는 오는 3분기 출시 예정인 전기차업체 T사의 전기 픽업트럭(모델명 사이버트럭)에 모터 마운트를 공급한다. 대흥알앤티는 김해 공장에서 사이버트럭에 들어갈 모터 마운트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 공급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A사가 북미 지역에 출시할 월 수천대분 안팎의 전기트럭 모터 마운트를 공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대흥알앤티가 이 회사에 모터 마운트를 공급하는 것은 두 번째다. 이보다 앞서 T사의 전기 승용차 모델 가운데 북미 및 중국 지역용으로 출시된 차량에 모터 마운트를 공급했다.
대흥알앤티는 글로벌 완성차에 다수의 물량을 공급한 실적을 바탕으로 T사가 내놓을 첫 전기 픽업트럭용 납품권을 확보했다. 대흥알앤티는 모터 마운트에 기능성 경량화 소재를 사용, 경쟁력을 높였다. 기존 스틸 대신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차체 무게를 줄일 수 있게 했다. 원가도 절감했다. 대흥알앤티는 알루미늄 소재 기반 마운트 제품으로 북미 업체로의 공급 실적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북미 전기차 수요에 대응해 기존 김해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 공장 건설도 검토하기로 했다. 미국 정부는 북미산 전기차에 한해 보조금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국내 부품 업체도 미국 현지 공장 신설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흥알앤티는 지난 2002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 회사다. 현대자동차, 제너럴모터스(GM), 아우디, 루시드, 리비안 등의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용 주요 부품을 만들고 있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안 SW 취약점 '쉿'… 정부, 즉시 공개 안했다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 교육·노동개혁<1>디지털 교육 혁신 현장을 가다
- 잊혔던 '도시광산', 2차전지 시장 타고 부활...주요 기업 실적 개선에 미래 투자
- 尹, 반도체·이차전지 '원포인트' 국가전략회의 지시
- 아모그린텍, 테슬라 질주에 영업이익 다섯 배 뛰었다
- 정부, 탄소중립 기본계획 법적 기반 보완…기후변화적응법 제정
- LG전자 '고해상도 지능형 헤드램프'로 운전자 안전 확보
- 1000억원대 코인 사기 혐의 '패스토큰' 주요 피의자 경찰 구속
- 올해 벤처투자 5.1兆 설정...목표치 처음으로 감소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교실변화 지원하는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