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고 야구부, 2023이마트배 결승 진출…지역사회 응원 열기 고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처음 출전한 전국대회에서 결승 진출한 후배들이 자랑스럽습니다." 강릉고가 '2023 신세계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에 진출, 다시 한 번 전국제패를 노크하면서 지역사회가 응원 열기로 달아 오르고 있다.
지난 9일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세계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 준결승에서 강릉고는 장충고를 5대 4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 출전한 전국대회에서 결승 진출한 후배들이 자랑스럽습니다.”
강릉고가 ‘2023 신세계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에 진출, 다시 한 번 전국제패를 노크하면서 지역사회가 응원 열기로 달아 오르고 있다.
지난 9일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세계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 준결승에서 강릉고는 장충고를 5대 4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특히 이날 준결승전에서는 지난해 장충고에서 전학온 조대현 선수가 친정과의 대결을 펼쳐 승리를 따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결승전은 11일 오후 1시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덕수고와 펼친다.
강릉고 총동문회는 지역에서 버스 10대를 투입해 동문, 재학생 등과 함께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1500명 이상의 동문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며, 응원봉 2000개를 마련했다. 특히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강릉고 1, 2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경기장을 찾는 것인 만큼 더욱 열띤 응원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결승전이 인천 SSG 랜더스필드인 만큼 프로야구팀 응원단을 섭외했고, 우승 시 강릉시와 협의해 도심에서 카퍼레이드를 할 예정이다.
고석봉 강릉고총동문회 사무처장은 “지난해 봉황대기, 전국체전 이어 올해 이마트배까지 3연속 결승에 올라 너무 자랑스럽다”며 “동계훈련을 효과가 이번 대회에 발휘됐으며, 우리 선수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벚꽃이 부실해 죄송합니다"…'벛꽃명소' 춘천 부귀리 주민들 현수막 사과
- “윤 대통령 살해하려 코인으로 권총 구입했다”…경찰, SNS 게시자 추적
- 김훈 “자유민주주의 슬로건 아래 국가 폭력·야만성 정당화”
- 손녀 친구 성착취한 할아버지, '18년형'에서 ‘무죄’로 뒤집힌 이유는
- 원주시 대표 캐릭터 '꽁드리’에게 무슨 일이?
- 최근 3년간 강원도내 조직폭력배 200여명 검거… 현재 12개파 활동 중
- 벌써 ‘벚꽃엔딩’ 이유 있었네… 올 3월, 51년새 가장 더웠다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영상] 유명 BJ 동원 '3천억대 도박장' 운영 일당 검거 현장
- 1062회 로또 1등 7명, 당첨금 각 38억원…2등은 6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