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참가자 모집…총상금 1억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주최하는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은 총상금 1억 원을 내거는 등 지난해에 비해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버스킹 전용 무대 공연과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숙박료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동구가 주최·주관한 '제1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은 세계 각국에서 온 뮤지션 539개 팀이 참가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버스킹 경연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광주 버스킹 월드컵’이 열정과 끼로 가득한 제2회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주최하는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은 총상금 1억 원을 내거는 등 지난해에 비해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버스킹 전용 무대 공연과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숙박료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상위 2개 팀에게는 세계음악축제 참가 기회를 준다. 광주 동구 측은 "음악 활동에 목말라하던 뮤지션들에게는 다양한 대중과 만나며 자신의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무대"라고 전했다.
총상금 1억 원의 주인공을 찾는 이번 대회는 만 19세 이상의 음악적 재능과 열의를 가진 지구촌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곡은 장르 제한이 없으며, 창작곡은 물론 기성곡도 가능하다.
대회 일정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온·오프 경연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예선(6월 1∼20일)을 거쳐 본선 진출팀을 압축하고, 라이브 경연(10월 3∼6일)을 통해 선발된 최종 8팀이 충장축제 기간에 마지막 경연(10월 7일)을 펼친다.
참가 신청은 5월 22일까지로 공연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URL링크를 버스킹 월드컵 누리집(www.buskingworldcup.com)의 신청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버스킹 월드컵 누리집 및 전화(☎062-1008~9)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버스킹 월드컵을 통해 광주가 세계적인 음악 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뮤지션들이 광주를 무대로 재능을 펼쳐 보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동구가 주최·주관한 ‘제1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은 세계 각국에서 온 뮤지션 539개 팀이 참가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입시 비리’ 정경심 전 교수, 2년간 영치금 최소 수천만원 받았다
- 홍준표, “정치 초보 뽑아 놓고 노련한 대화하란 건 넌센스”, 유시민 “영부인 인스타용 사진만
- “감히 나랑 같은 숍을 다녀?”…이혜성, 아나운서 선배 갑질 폭로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억울해 죽고싶다, 그와 일면식 없어”
- 윤희숙 “헛발질과 같은편 조롱에 나라는 뒷전”...양곡법 찬성 여론 높은 건 與 탓
- ‘왜 거기서 내렸을까’… 고속도로서 내렸다가 뒷차에 연달아 치여 숨진 승객 ‘미스터리’
- [단독]김건희 여사 교생시절 학생 “음해시달리는 모습에 마음 아파한 친구들 많아”
- 가시방석 정청래…보좌관 출신 시의원 성비위 의혹에, 아들 학폭논란까지
- 이상민, 소개팅女 문자에 2주간 답장 안해
- 현미, 미국에서 잠든다…하춘화·설운도 등 조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