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서구가 최근 전세사기 발생 등 부동산 거래사고 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지난 5일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등을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한수 구청장, 유병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 지부장, 이다경 부지부장, 배정심 서구 지회장과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 거래사고를 예방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개정된 세법 등 교육, 교육 책자 배부
이번 교육은 공한수 구청장, 유병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 지부장, 이다경 부지부장, 배정심 서구 지회장과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 거래사고를 예방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강사(정대식 교수)를 초빙해 최근 자주 발생하는 인터넷 표시광고 위반 사항·개정된 세법 등을 교육하고 자체 제작한 교육 책자를 배부했다.
아울러 이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 서구 지회는 업다운계약서 작성·전세사기 가담, 초과수수 등을 금지하고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해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와 함께 BIE 실사 기간을 맞아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행사도 진행됐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전세사기 등을 예방하고 부동산 거래 관련 불법행위를 근절해 구민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억 CEO’ 김준희, 건강검진 결과 좌절 “평생 관리해왔는데…” [DA★]
- ‘안성현♥’ 성유리는 침묵하고, 옥주현은 눈치 없고 (종합)[DA★]
- 김민수 “고환 파열 후 여성호르몬 많아진 것 같아” (모내기클럽)[TV종합]
- 아기 이모티콘 등장에 이다인♥이승기 임신설?…소속사 “사실무근”[공식]
- 소개팅한 이상민, 재혼할까? 수산시장 데이트 포착 (미우새)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엄지인 아나운서 “치마 짧아 프로그램 하차” (사당귀)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