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북구 ‘나우이제정원’ 제6호 민간정원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가 북구 신천동 제내마을에 위치한 나우이제정원을 제6호 민간정원으로 등록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7일 오후 북구 제내4길 16-6에 위치한 '나우이제정원'에서 이석용 울산시 녹지정원국장, 김승현 ㈔울산조경협회회장,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이종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 부청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제6호 민간정원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북구 신천동 위치… 다양한 수목으로 꾸며져
시는 7일 오후 북구 제내4길 16-6에 위치한 ‘나우이제정원’에서 이석용 울산시 녹지정원국장, 김승현 ㈔울산조경협회회장,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이종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 부청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제6호 민간정원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우이제정원은 총 242㎡ 면적에 수목 35종(교목 24종, 관목 11종)과 다양한 초화류(200여종)이 식재돼 있고 각종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다양한 수종의 수목과 꽃들로 인해 사계절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우이제정원을 조성한 정선숙씨는 “특정한 시기에 정원의 매력을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사계절 정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며 “봄에는 아름다운 초화류가 앞다투어 피어나고 여름에는 수국의 향연을 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나우이제정원의 민간정원 등록이 생태정원 도시 울산을 조성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우수한 민간정원을 발굴·등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억 CEO’ 김준희, 건강검진 결과 좌절 “평생 관리해왔는데…” [DA★]
- ‘안성현♥’ 성유리는 침묵하고, 옥주현은 눈치 없고 (종합)[DA★]
- 김민수 “고환 파열 후 여성호르몬 많아진 것 같아” (모내기클럽)[TV종합]
- 아기 이모티콘 등장에 이다인♥이승기 임신설?…소속사 “사실무근”[공식]
- 소개팅한 이상민, 재혼할까? 수산시장 데이트 포착 (미우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