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인디 클리닉' 3년만에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 인디 클리닉은 유니티 코리아 기술 전문가들이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 콘텐츠 개발 과정 중 겪게 되는 문제들을 논의하고 해결책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시작된 바 있다.
유니티 코리아 김보영 마케팅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유니티 인디 클리닉을 새롭게 단장하여 다시 시작하게 됐다"며 "콘텐츠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 유니티의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유니티 코리아 기술 전문가 컨설팅인 ‘유니티 인디 클리닉 프로그램을 오는 28일 재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유니티 인디 클리닉은 유니티 코리아 기술 전문가들이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 콘텐츠 개발 과정 중 겪게 되는 문제들을 논의하고 해결책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시작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유니티 인디 클리닉이 3년 만에 재개되는 만큼 지원 대상과 규모를 확대하여 더 많은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이 유니티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유니티 인디 클리닉에서는 1대1 기술 컨설팅에 6팀을 선정해 진행하고, 인디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소규모 제작사, 스타트업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국내 개발자들의 게임 개발과 성공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스튜디오는 유니티 코리아 오피스에서 유니티 코리아 기술 전문가들과 약 3시간가량 프로젝트를 상세하게 살펴보고 개발 과정에서의 어려운 점에 대한 질의응답, 컨설팅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 외에도 유니티는 유니티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젝트 개발 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과 궁금증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제공함으로써 기술 컨설팅에 대한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의 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 김보영 마케팅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유니티 인디 클리닉을 새롭게 단장하여 다시 시작하게 됐다”며 “콘텐츠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 유니티의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다시금 시작되는 인디 클리닉을 기점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인 만큼 많은 스튜디오 및 개발자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니티, 실시간 경험 제작 지원 서비스 '유니티 인더스트리' 출시
- 챗GPT, 유니티에도 적용…게임개발까지 뒤흔들까
- 유니티, 미국 경제매체 선정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선정
- 유니티코리아, '유니티 게임잼 2022' 11월 25일 개최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흑팀 멘토는?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백팀 멘토는?
- 김밥·라면·해산물 등 먹거리 지역축제…성공 또는 최악
- TSMC, 다음주부터 중국에 7나노 이하 칩 출하 중단
- 실적 선방 이어간 통신 3사, AI 수익화 시점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