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에 ‘페어리즈’ 떴다, 화려한 쇼케이스

안병길 기자 2023. 4. 10. 14: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카킴, 주한띠, 케지민, 노아, 강시원(왼쪽부터). 순이엔티 제공



크리에이터 5인조 혼성그룹 ‘페어리즈(Fairies)’가 지난 7일 에버랜드 페어리 타운에서 정식 데뷔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페어리즈는 지난달 17일 에버랜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봄 테마 공간 ‘페어리 타운’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와 에버랜드가 기획·제작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이날 행사에서 페어리즈는 오전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치고 난 뒤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데뷔 무대, 인터뷰, 팬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장에는 약 800여명의 인파가 몰렸으며 이들을 위한 선물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페어리즈의 정식 데뷔 쇼케이스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총합 7300만명의 틱톡 팔로워를 보유한 페어리즈의 멤버는 키카킴(틱톡 팔로워: 3450만명), 노아(틱톡 팔로워: 2260만명), 케지민(틱톡 팔로워: 1030만명), 주한띠(틱톡 팔로워: 380만명), 강시원(틱톡 팔로워: 38만명)등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페어리즈 멤버들은 지난달 13일부터 각자의 매력이 담긴 틱톡 영상으로 페어리 타운과 페어리즈를 홍보했다. 실제로 9일 기준 페어리 타운, 페어리즈 등 키워드의 누적 해시태그 조회 수는 약 4천만 뷰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촬영과 데뷔무대를 통해 선보인 페어리즈의 싱글 앨범인 ‘너에게로 피어나’는 경쾌한 누디스코(Nu-Disco) 장르로 상큼하면서도 흥겨운 멜로디를 통해 에버랜드 페어리 타운의 완연한 봄 분위기를 연출했다. 해당 곡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2 메인 곡 중 하나인 ‘Show time’을 프로듀싱한 이근우 감독이 제작했다.

뮤직비디오는 오는 19일 공개되며 다음날인 20일부터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페어리즈 댄스 챌린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5개국에서 쇼케이스를 계획하고 있다.

페어리즈는 “정식 데뷔 쇼케이스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준비한 행사를 잘 마무리하여 정말 기쁘다”라며 “멤버 모두 춤과 댄스를 콘텐츠로 다양한 국가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페어리즈만의 새로운 한류문화를 만드는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이엔티는 틱톡 공식 MCN 파트너사로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획과 촬영을 통해 광고 집행과 음원 제작, 제58회 대종상영화제, 제32회 서울가요대상 행사의 앰배서더 지원 등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2022년 틱톡 파트너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올해의 MCN 파트너사 1위로 선정과 함께 2021년 틱톡 코리아 톱7 미디어렙사에 선정됐으며 2020년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부문을 수상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