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타임] 'PL 선배들' 설기현 이청용 "손흥민 100골? 대단하다는 말 밖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100호 골에 '프리미어리그 선배들'도 엄지를 치켜세웠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은 8일(한국시간)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브라이튼 호브 앤 알비온전에서 전반 10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 골은 손흥민의 개인 통산 리그 100호 골이었다.
또한 선수 시절 손흥민과 비슷한 포지션을 소화했던 설 감독은 손흥민 100골의 비결을 묻는 말에 "손흥민은 현대 축구에 최적화된 선수"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함안, 울산 박대성·이강유·장하준 기자] 손흥민의 100호 골에 ‘프리미어리그 선배들’도 엄지를 치켜세웠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은 8일(한국시간)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브라이튼 호브 앤 알비온전에서 전반 10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 골은 손흥민의 개인 통산 리그 100호 골이었다.
머나먼 나라에서 대한민국의 선수가 100골을 넣는다는 건 극히 드문 일이다.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에서 100골을 넣은 선수는 단 33명에 불과했다. 이제 손흥민은 34번째로 역사에 이름을 새겼다.
지구 반대편에서 들려온 소식에 프리미어리그 출신 선배들도 감탄했다.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진행한 설기현 감독(경남 FC)과 이청용(울산 현대)은 손흥민에게 박수를 보냈다.
레딩과 풀럼 등을 거쳤던 설 감독은 “손흥민은 대단한 골 결정력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볼튼과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뛰었던 이청용 역시 “대단하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는 것 같다”며 손흥민을 자랑스러워했다.
또한 선수 시절 손흥민과 비슷한 포지션을 소화했던 설 감독은 손흥민 100골의 비결을 묻는 말에 “손흥민은 현대 축구에 최적화된 선수”라 전했다.
이청용은 다른 시기에 비해 이번 시즌을 힘들게 보내는 손흥민에 대한 질문에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며 신뢰를 보냈다.
한편 두 사람은 “부상 없이 좋은 활약을 펼치길 바란다”며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