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NHN클라우드 R&D센터’ 개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가 7일 'NHN클라우드 R&D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NHN은 지난 2020년 6월 HDC현대산업개발, 경상남도, 김해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NHN클라우드데이터·R&D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 완공 시 이날 개소한 R&D센터를 이전해 500명 이상의 지역 IT 연구개발 인력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은 시 부원동 일대에 3000㎡ 규모의 NHN클라우드데이터·R&D센터를 건립 중이며 이번에 개소한 내동 센터는 부원동 센터가 건립되면 이전해 가게 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를 비롯해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와 김석기 김해시 부시장 등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내동 센터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관제와 게임, 웹툰, 결제 등 NHN의 주요 서비스 연구개발을 수행하기 위해 약 50명이 근무할 수 있는 사무공간을 마련했고 초기에는 15명이 상주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3월 개소한 NHN아카데미 경남학원과 같은 건물에 입주했으며 NHN아카데미 경남학원은 개소 이후 1기 수료생 14명을 배출했다.
NHN은 지난 2020년 6월 HDC현대산업개발, 경상남도, 김해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NHN클라우드데이터·R&D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 완공 시 이날 개소한 R&D센터를 이전해 500명 이상의 지역 IT 연구개발 인력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김석기 부시장은 기념사에서 “NHN클라우드의 R&D센터 개소는 김해시의 IT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NHN클라우드와 함께 지역의 IT 인재 양성과 민관협력을 강화해 첨단산업이 활성화되고 청년들이 몰려드는 젊은 도시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김해)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억 CEO’ 김준희, 건강검진 결과 좌절 “평생 관리해왔는데…” [DA★]
- ‘안성현♥’ 성유리는 침묵하고, 옥주현은 눈치 없고 (종합)[DA★]
- ‘꽃만 1억’ 서인영, 초호화 결혼식 “생각 그 이상” 최고 8.3% (당나귀귀)[TV종합]
- 김민수 “고환 파열 후 여성호르몬 많아진 것 같아” (모내기클럽)[TV종합]
- 소개팅한 이상민, 재혼할까? 수산시장 데이트 포착 (미우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