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브리핑 (23. 04. 10. 10시)
신국진 기자>
4월 10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부활절을 맞아 서울 영락교회에서 열린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영락교회가 자유를 찾아 월남한 고 한경직 목사가 설립한 교회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교회의 사랑과 연대 정신이 나와 내 이웃의 자유, 세계시민의 자유를 지켜주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거짓과 부패가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할 수 없도록 헌법 정신을 잘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례회동을 주재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이 사흘째 군 통신선 정기통화에 응답하지 않고 있는데요.
한 총리는 "북한이 대화를 통해 해결하겠다고 한다면 우리는 미국, 동맹국, 협력국과 같이 북한을 설득하려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이 전화선을 통한 연락이 끊어진 점은 상당히 유감"이라며 "북한이 복귀하기를 희망하고 동시에 대화의 문을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 용산 대통령실 주례회동에 참석한 뒤 정부서울청사로 이동해 CCUS 기업전시를 참관합니다.
CCUS는 탄소 포집, 활용, 저장 기술로 기업들의 다양한 기술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한 총리는 이어 오후 3시 10분부터 정부서울청사에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할 예정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G20 재무장관회의와 세계은행 개발위원회 참석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합니다.
추 부총리는 G20 재무장관회의를 계기로 세계 경제 동향을 점검하고, 우리 경제 동향과 주요 이슈 대응방향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G20 재무장관회의와 세계은행 개발위원회는 오는 14일까지 미국 뉴욕과 워싱턴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 부총리는 조금 전인 오전 10시부터 제3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한부모가족정책 기본계획과 유아교육 발전 기본계획 등 2개 안건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정부 노동개혁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조금 전인 오전 10시부터 정부세종청사에서 노동개혁 추진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진행 상황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창양 산업부 장관은 영국 에너지 탄소중립부 장관을 면담하고 있습니다.
이 장관은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전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영국 신규원전 참여 방안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유진 초이' 실존인물인 황기환 애국지사 유해가 조금 전 국내에 도착했습니다.
황 지사의 유해는 대전현충원에서 봉환식을 한 후 안장될 예정입니다.
1923년 미국 뉴욕에서 순국하고, 100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오게 된 건데요.
무적으로 남아 있던 황 지사에 대한 가족관계 등록도 새로 만들면서 100년 만에 대한민국 국적도 갖게 됐습니다.
4월 10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