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엔비 2023 글로벌IP스타기업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기기 개발·제조 전문기업 ㈜쉬엔비(이하 쉬엔비)가 2023년 글로벌IP스타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쉬엔비 관계자는 "글로벌IP스타기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64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에게 특허 및 상표 출원과 등록 지원은 세계 속 경쟁에서 새로운 활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의 자체 기술이 보호받고 인정받음으로써 더 나은 제품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IP스타기업이란 지역별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3년간 기업의 니즈에 따라 지재권 종합지원을 통해 글로벌 IP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금번 서울의 경우 약 2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신청하여 최종 10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쉬엔비는 2012년 Microneedle RF인 VIVACE(비바체)를 개발하여 2016년 FDA승인, 미국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020년 PLADUO(플라듀오), VIRTUE RF(버츄RF), 2022년 무좀치료장비인 AF Laser(AF레이저) FDA승인까지 총 4개 제품의 FDA승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쉬엔비는 글로벌IP스타기업 선정을 통해 해외특허, 상표권, 디자인등록에 대한 출원 및 등록 지원과 특허 맵, 특허기술홍보 영상제작 등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쉬엔비 관계자는 “글로벌IP스타기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64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에게 특허 및 상표 출원과 등록 지원은 세계 속 경쟁에서 새로운 활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의 자체 기술이 보호받고 인정받음으로써 더 나은 제품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억 CEO’ 김준희, 건강검진 결과 좌절 “평생 관리해왔는데…” [DA★]
- ‘안성현♥’ 성유리는 침묵하고, 옥주현은 눈치 없고 (종합)[DA★]
- ‘꽃만 1억’ 서인영, 초호화 결혼식 “생각 그 이상” 최고 8.3% (당나귀귀)[TV종합]
- 김민수 “고환 파열 후 여성호르몬 많아진 것 같아” (모내기클럽)[TV종합]
- 소개팅한 이상민, 재혼할까? 수산시장 데이트 포착 (미우새)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한영♥박군, 달달한 일상 “이제 각자의 길로” [DA★]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엄지인 아나운서 “치마 짧아 프로그램 하차” (사당귀)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