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 중 단연 눈길 끈 '임실N치즈축제'…관람객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aejy8808@daum.net)]전북 임실군의 트레이드마크인 '임실N치즈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인기를 끌며 그 위상을 뽐냈다.
임실군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임실N치즈축제 등 임실 관광 홍보를 위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종윤 기자(=임실)(baejy8808@daum.net)]
전북 임실군의 트레이드마크인 ‘임실N치즈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인기를 끌며 그 위상을 뽐냈다.
임실군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임실N치즈축제 등 임실 관광 홍보를 위해 참가했다.
이번에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대한민국 축제 관련 지자체와 기업 등 300여 곳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박람회 중 사상 최대규모 종합축제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일반 참관객 대상으로 지역별 대표축제를 홍보할 수 있는 B2B 형식의 1대1 상담회도 진행됐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치즈늘리기 체험, 축제영상 상영, 피치 캐릭터 퍼포먼스 등을 통하여 제9회 임실N치즈축제 및 임실N치즈를 홍보했다.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임실치즈마을․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게 새로운 모습의 축제 이야기를 새로운 트렌드에 맞게 양질의 콘텐츠 개발로 10개 테마 76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임실N치즈축제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특히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과 출렁다리, 임실치즈테마파크, 왕의 숲인 성수산과 사선대, 오수 의견관광지 등 임실군의 주요 관광지 홍보를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로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맛있고 재미있는 치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와 임실을 홍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심 민 임실군수는 “이번 2023년 제3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는 임실N치즈축제가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이끌어 갈 주요 관광지와 연계하여 관광자원들을 알림은 물론 대한민국 축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명성을 떨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종윤 기자(=임실)(baejy8808@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정부의 대통령실 졸속 이전, 미국 도·감청 쉽게 만들어"
- 유승민, 美 감청사건 정부 대응 질타 "미국과 협의? 한심하고 비굴"
- 우크라이나 다음은 대만, 한반도? 논리적 비약이다
- 임신중지권 철저히 외면하는 尹 정부, 이유는?
- 尹대통령 "자유민주주의 헌법정신, 다 성경에서 나온다"
- 세월호 9주기 앞두고, 해역 찾은 유가족…"하늘에선 잘 지냈으면"
- 美정보기관, 한국 NSC도 감청…대통령실 "전례 검토해 대응"
- 김진태 "18일 골프 땐 산불 안 났다"…언론사 기자 등 고소
- '회계' 근거로 노조 과태료 부과…노동계 "부당한 행정개입"
- 한덕수 "거부권, 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추가 행사 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