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자영업자 금융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자영업자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20억원을 특별출연해 KB소호컨설팅센터로부터 컨설팅을 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총 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13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소호컨설팅을 제공받은 자영업자 중 추천서를 발급받은 개인기업이다.
KB 소호 컨설팅은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자영업자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20억원을 특별출연해 KB소호컨설팅센터로부터 컨설팅을 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총 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13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소호컨설팅을 제공받은 자영업자 중 추천서를 발급받은 개인기업이다.
KB 소호 컨설팅은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자영업자에게 경영 및 금융지원 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국 13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최대 1억원까지 보증 심사를 통해 산정된 보증 한도를 150%까지 우대하며 보증료율도 연 0.5% 이하로 우대 적용한다.
KB국민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우대 발급한 보증서를 담보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정책자금대출과 일반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일반자금을 지원하는 경우 고객 실적에 따라 최대 2.2%p의 우대금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영업자를 지원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메모리 20% 감산에도… 연내 회복 불투명
- 韓 반도체 기업, 中에 팔려간다
- 가전 렌털, B2B 신성장동력 찾기 사활
- 러 캄차카 화산 분화로 화산재 10km 이상 치솟았다
- KAIST, 암·노화에 미치는 '게놈 3차 구조' 신규 원리 발견
- 엘에스웨어 NFT 공모전 '김성훈·오성경' “NFT에 MBTI 녹여서 대상 거머쥐어”
- 생기원 정비 기술, 3200톤 구축함 띄웠다...광개토대왕함 손상 부품 신속 재생
- 알지티, 당일 설치?AS '써봇 2424 시스템' 제공...외산 로봇 대비 경쟁력
- 코아시아, 중국 AIoT 분야 1억불 규모 턴키 수주
- 美, 韓 등 동맹국 감청...대통령실 "필요한 협의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