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데에 붙이는 점자 스티커 무상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웨이는 시각장애인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ESG 경영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시각장애인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ESG 경영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최근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에는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돼 있지만 구형 모델은 사용 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점자 스티커 키트는 택배로 배송되며, 휴대폰 카카오 알림톡으로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코웨이가 개발한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다.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전문 검수를 거쳤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도 불편함 없이 코웨이 비데의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점자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든 이에게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휠체어농구단과 시각장애인 합창단을 창단해 단원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 계획을 마련해 이행하고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안 SW 취약점 '쉿'… 정부, 즉시 공개 안했다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 교육·노동개혁<1>디지털 교육 혁신 현장을 가다
- 잊혔던 '도시광산', 2차전지 시장 타고 부활...주요 기업 실적 개선에 미래 투자
- 尹, 반도체·이차전지 '원포인트' 국가전략회의 지시
- 아모그린텍, 테슬라 질주에 영업이익 다섯 배 뛰었다
- 정부, 탄소중립 기본계획 법적 기반 보완…기후변화적응법 제정
- LG전자 '고해상도 지능형 헤드램프'로 운전자 안전 확보
- 1000억원대 코인 사기 혐의 '패스토큰' 주요 피의자 경찰 구속
- 올해 벤처투자 5.1兆 설정...목표치 처음으로 감소
- [대한민국 대전환 'ON' 시즌2]교실변화 지원하는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