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장남, 구속영장 기각 후 풀려나자…여러 번 필로폰 투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의 장남이 구속영장 기각 후 풀려나자 수차례에 걸쳐 필로폰을 투약했던 것으로 경찰 수사 결과 확인됐다.
남 씨는 지난달 23일 용인시 기흥구 자신이 사는 아파트에서도 필로폰을 투약했다가 가족들의 신고로 경찰에 체포됐으나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으로 풀려났다.
경찰 조사에서 남 씨는 영장 기각 후 여러 번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파악됐지만, 경찰은 구체적인 일시, 장소, 횟수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의 장남이 구속영장 기각 후 풀려나자 수차례에 걸쳐 필로폰을 투약했던 것으로 경찰 수사 결과 확인됐다.
10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남 전 지사의 장남 남모(32) 씨를 지난 6일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남 씨는 지난달 23일부터 같은 달 30일까지 용인시 기흥구와 성남시 분당구 아파트 등지에서 수차례에 걸쳐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남 씨는 지난달 23일 용인시 기흥구 자신이 사는 아파트에서도 필로폰을 투약했다가 가족들의 신고로 경찰에 체포됐으나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으로 풀려났다. 하지만 지난달 30일 오후 5시 40분쯤 당시 집 안에 있던 남 씨의 가족이 남 씨가 이상 행동을 보이자 경찰에 신고했고, 긴급 체포됐다.
남 씨는 경찰 조사 중 진행된 소변에 대한 마약 간이 시약 검사에서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지난 1일 닷 새 만에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법원은 지난달 25일 영장실질심사 후 "현재까지 제출된 자료만으로는 구속의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지만, 남 씨가 귀가 후 재차 필로폰에 손을 댄 것으로 확인되자 "범죄가 소명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면서 영장을 발부했다.
경찰 조사에서 남 씨는 영장 기각 후 여러 번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파악됐지만, 경찰은 구체적인 일시, 장소, 횟수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남 씨는 지난 1월 펜타닐 투약 혐의로도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된 상태다. 남 씨는 경남 창녕군에 있는 국립부곡병원에서 마약 관련 치료를 받다가 경찰에 자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펜타닐은 강한 마약성 진통제의 일종이다. 모르핀보다 50배 이상 중독성과 환각 효과가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극소량으로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어 '죽음의 마약'으로도 불린다.
남 씨는 2017년에도 중국 베이징, 서울 강남 자택 등에서 여러 번 필로폰을 투약하거나 대마를 흡연한 혐의로 구속기소 돼 이듬해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은 이력이 있다.
또한 2014년 군 복무 시절 후임병들을 폭행·추행한 혐의 등으로 불구속기소 돼 군사법원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아이들' 덕분에 잘나가네…올 들어 주가 54% 뛰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성과급 잔치' 보험사 임원 연봉·상여 최고 20억원 넘었다
- 홍준표, 라디오 생방송 중 전화 뚝…"말을 이상하게 하네" 발끈
- '전쟁터'로 변한 인천 산동네…주민들 24시간 집지켜
- 성인영화 배우가 왜 거기서 나와?…中 보아오 포럼 논란
- "부부관계 일주일에 5번해" 이승기♥이다인 당황시킨 이순재의 '파격' 주례 [TEN이슈]
- '사업가♥' 서인영, 결혼 로망 없다더니…초호화 예식장에 "인생이 모순" ('당나귀귀')
- '야구 여신' 박지영, 한 뼘 의상으로 뽐낸 무결점 각선미…미스코리아 출신은 다르네
- '신났구나 연진아' 신예은, 또 레전드 짤 생성…비눗물 춤 삼매경 "표정 기가 막혀" ('런닝맨")
- 한국보다 먼저 자율주행?…머스크, 中서 '큰 선물' 받는다는데 [테슬람 X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