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 200개 '유망중소기업 인증사업' 벌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2023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기업 200개 사를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는 인증 기업에 대해 각종 경기도 기업 지원 사업 시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최초 인증 분야는 업력 3년 이상 중소기업을, 재인증 분야는 인증이 만료됐거나 올해 만료 예정인 업체 중 재인증 희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유망중소기업 인증기업에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현판과 인증서, 인증마크 사용권이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2023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기업 200개 사를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는 인증 기업에 대해 각종 경기도 기업 지원 사업 시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중소기업육성자금에 금리를 깎아주고, 기술개발사업을 평가할 때 가점도 준다. 도 스타트업으로 선정될 때도 유리한 혜택이 주어진다.
도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지식재산권 보유 정도, 수출실적, 인증 보유 등을 종합해 평가해 인증기업을 뽑는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력 2년 이상의 중소기업이다. 새싹 기업(스타트업) 10개 사, 최초 인증 150개 사, 재인증 40개 사 등 총 200개 사를 인증하기로 했다. 중소기업기본법 개정에 따라 중소기업협동조합도 올해부터 인증신청이 가능하다. 인증 유지 기간은 5년(재인증은 3년)이다.
스타트업 분야에선 공고일 기준 업력 2년 이상 3년 미만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최초 인증 분야는 업력 3년 이상 중소기업을, 재인증 분야는 인증이 만료됐거나 올해 만료 예정인 업체 중 재인증 희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유망중소기업 인증기업에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현판과 인증서, 인증마크 사용권이 주어진다. 인증 기간 동안 브랜드 확산과 광고·홍보도 지원한다. 혜택은 총 61종에 달한다.
경기도는 요건평가, 서류평가, 법 위반 조회·검증, 현장 조사, 인증심의위원회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대상을 확정해 10월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10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노태종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성장잠재력과 기술력이 우수한 도내 기업을 발굴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아이들' 덕분에 잘나가네…올 들어 주가 54% 뛰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성과급 잔치' 보험사 임원 연봉·상여 최고 20억원 넘었다
- 홍준표, 라디오 생방송 중 전화 뚝…"말을 이상하게 하네" 발끈
- '전쟁터'로 변한 인천 산동네…주민들 24시간 집지켜
- 성인영화 배우가 왜 거기서 나와?…中 보아오 포럼 논란
- "부부관계 일주일에 5번해" 이승기♥이다인 당황시킨 이순재의 '파격' 주례 [TEN이슈]
- '사업가♥' 서인영, 결혼 로망 없다더니…초호화 예식장에 "인생이 모순" ('당나귀귀')
- '야구 여신' 박지영, 한 뼘 의상으로 뽐낸 무결점 각선미…미스코리아 출신은 다르네
- '신났구나 연진아' 신예은, 또 레전드 짤 생성…비눗물 춤 삼매경 "표정 기가 막혀" ('런닝맨")
- 한국보다 먼저 자율주행?…머스크, 中서 '큰 선물' 받는다는데 [테슬람 X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