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구미랑 페어링'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구미랑 페어링'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특산물, 문화, 자연환경, 각종 인프라 등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구미랑 페어링'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특산물, 문화, 자연환경, 각종 인프라 등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구미시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로컬 크리에이터로 소상공인과 예비 소상공인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총 20팀을 선발해 사업화자금을 최대 1천만원~2천500만원까지 지원예정이다.
또 후속 연계프로그램으로 1:1 맞춤형 교육, 전문가 자문(컨설팅), 마케팅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경영혁신을 지원하고 지역 대표 로컬 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해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21일 까지 온라인 접수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
- 텔레칩스 이장규 대표 "차량용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수익성 악화' 석화기업, 사령탑 교체로 분위기 쇄신
- '직원 성폭행 시도' 김용만 김가네 회장 "검찰 송치"
- SKB "클라우드X에 제로트러스트 적용…보안성 높일 것"
- 밸류업지수 '특별변경' 꺼낸 거래소…시장선 시큰둥
- 업비트, 빗썸과 점유율 격차 다시 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