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 울산→'득점 선두' 아사니…K리그 '월간 TSG' 4월호 발간

김성원 2023. 4. 10.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달간 K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술과 전략을 분석한 월간 테크니컬 리포트 '월간 TSG' 2023년 4월호가 발간됐다.

'월간 TSG'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발간하는 K리그 전술 및 데이터 분석 콘텐츠다.

이밖에도 '월간 TSG' 4월호에서는 FC서울의 변화를 주제로 한 김남표 TSG 기술위원의 칼럼, K리그2 신생팀 충북청주FC와 천안시티FC의 수비조직력을 분석한 'TSG 토픽' 등 팬들이 흥미로워할 내용을 다양하게 수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한 달간 K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술과 전략을 분석한 월간 테크니컬 리포트 '월간 TSG' 2023년 4월호가 발간됐다.

'월간 TSG'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발간하는 K리그 전술 및 데이터 분석 콘텐츠다.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TSG)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깊이있는 내용과 전문성을 보장한다. 지난해 9월 창간돼 많은 K리그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에도 매월 발간될 예정이다.

'월간TSG' 4월호에서는 2~3월 K리그1, 2 순위와 주요 경기 데이터 등을 되짚어 보고 월간 베스트 팀, 베스트 플레이어, 베스트 매치를 선정해 심도있게 다뤘다.

베스트 팀에는 2~3월 4경기 전승을 거두며 선두를 달리고 있는 울산 현대를 선정해 디펜딩 챔피언다운 탁월한 공수 조직력에 대해 심층 분석했다.

광주FC의 아사니는 베스트 플레이어로 소개됐다. 아사니는 2~3월 치른 4경기에서 4골을 기록해 K리그1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으며,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도 선정되어 TSG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했다.

베스트 매치는 3월 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와 대전하나시티즌의 충돌이었다. 이날 경기에서 양 팀은 나란히 세 골씩 주고받으며 3대3 무승부를 기록했다. 대전 중원의 핵인 주세종의 역할과 인천 스리톱의 스피드, 후반 막판 경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던 양 팀의 교체 선수 활용 등을 다채롭게 분석했다.

이밖에도 '월간 TSG' 4월호에서는 FC서울의 변화를 주제로 한 김남표 TSG 기술위원의 칼럼, K리그2 신생팀 충북청주FC와 천안시티FC의 수비조직력을 분석한 'TSG 토픽' 등 팬들이 흥미로워할 내용을 다양하게 수록했다.

'월간 TSG' 4월호는 웹 매거진(PDF) 형태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으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