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신속한 학교현장 지원 강화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학교-교육지원청 간 One-stop 쌍방향 지원체계 구축에 나선다.
박지훈 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부산학교지원서비스 홈페이지 개편은 교직원들의 접근성 향상과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 지원에 대한 교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교지원 행정서비스 '부산학교지원서비스(BSSS, Busan School Support Service)'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조치는 메인화면과 메뉴 구성 등 홈페이지 전반을 학교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편함으로써, 신속한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학교 사용자가 편리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한 메뉴로 메인화면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학교 교육활동 인력 및 서류 지원, 인력풀 관리 메뉴, 학교 시설물관리 등을 지원하는 '학교지원마당' ▲교육(지원)청 사업의 신청·결과 등을 처리하는 '업무경감마당' ▲교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지원하는 '도움마당' ▲쌍방향 서비스의 열린 창구인 '공유마당' 등 4개 메뉴로 구성했다.
올해는 홈페이지 내 '교원 업무경감 제안방', '학교지원서비스 제안방'을 신설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업 추진의 상설 소통 창구로 활용한다.
특히, 올해 상반기 '(가칭)교원 업무경감 지원단 마당'을 신설한다. 이 마당을 통해 교권 침해, 민원 및 학급 관리 등 교원의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가 지원단 매칭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개편한 홈페이지의 모니터링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4월21일까지 홈페이지 열린 게시판에 이용 후기를 작성한 교직원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박지훈 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부산학교지원서비스 홈페이지 개편은 교직원들의 접근성 향상과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 지원에 대한 교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9년 개통한 '부산학교지원서비스'는 학교 현장의 지원사업 신청과 현장 모니터링을 위한 일원화된 소통 플랫폼으로, 업무포털 내 배너를 통해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홈페이지다.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국인 커플 "韓인종차별 심해"… 히치하이킹 실패에 어이없는 불만 - 머니S
- 시험관 16번 실패… 현진영 아내 오서운 "폐경 두렵다" - 머니S
- 걸어가며 대변 본 남성… 길바닥에 그대로 버리고 도주 - 머니S
- '이승기♥' 이다인, 결혼식서 등장한 대왕 티아라… "LA서 날아온 제품" - 머니S
- 배우 정은표, 모친상 8개월 만에 부친상… "벚꽃 핀 날 떠나셨다" - 머니S
- 더 이상 밀릴 수 없다… IT업계, 실적 개선에 '총력' - 머니S
- 한번 더 해보자… 재신임 받은 IT업계 - 머니S
- 블랙핑크 '셧 다운' 뮤비, 유튜브 4억뷰 돌파… 공개 204일만 - 머니S
- "우리도 전기차 자신있다" 토요타, 2026년까지 전기차 10종 출시 예고 - 머니S
- "이모 보며 가수 꿈 키워"… 노사연, 현미 추모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