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삼성카드, 유료 이용자 대상 제휴 신용카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웹툰이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첫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네이버웹툰 작품을 카드 디자인에 활용한 적은 있었지만, 유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제휴 신용카드를 선보이는 건 처음이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지원을 강화하면 좋겠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휴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만의 지원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네이버웹툰이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첫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네이버웹툰 작품을 카드 디자인에 활용한 적은 있었지만, 유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제휴 신용카드를 선보이는 건 처음이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 5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을 포함해 온라인 쇼핑몰, 커피 전문점 등 일상에서도 다양한 적립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브랜드를 상징하는 기본 디자인과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디자인 총 3종 카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유료 이용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결정했다.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다시 네이버웹툰 콘텐츠 결제에 사용할 수 있어, 유료 이용자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특히, 팬들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웹툰 스토리를 녹인 새로운 작화를 카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카드를 통해 일상생활 속 네이버웹툰과 지식재산권(IP)를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웹툰 원작자가 IP 비즈니스 일환으로 연재 외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지원을 강화하면 좋겠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휴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만의 지원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그림엔터테인먼트, 신작 ‘촉법소년’ 연재
- 네이버 라인망가 웹툰, 日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제작
- 10년 연재 웹툰 ‘외모지상주의’는 어떻게 한 번도 휴재가 없었을까
- 네이버웹툰, 美 경제지 '세계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선정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